반응형

구마코토 2박 3일 여행 다녀왔습니다. 그 여행 코스 중에서 가장 좋았던 곳을 뽑으라면 스이젠지 주조엔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만큼 인상깊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기 전까지는 솔직히 기대가 되지 않았어요. 

그냥 공원이겠지 라는 생각이었거든요! 

비가 오는데도 분위기가 좋고 초록초록한 느낌이 너무 좋더라고요! 경주 대릉원 같은 느낌이 납니다.

 

스이젠지 주조엔으로 가려면 트램을 타고 가면 좋아요.

저희는 트램 1일권을 구매하고 하루 종일 이용했습니다.

 

예전에는 트램을 승무원한테 직접 구매가 가능했다고 하는데 이제는 바뀌었어요!

미리 앱에서 결제해서 핸드폰으로 QR찍고 내리시면 됩니다.

 

트램 이용방법이나 승차권 구매는 아래 포스팅 참고해서 보세요!

►25년도에 정책이 바뀌어서 구매방법이 바뀌었습니다. 

2025.07.13 - [해외여행리뷰] - [25년도 최신정보] 구마모토 트램 1일권 모바일 24시간 구매방법 및 노선도

 

[25년도 최신정보] 구마모토 트램 1일권 모바일 24시간 구매방법 및 노선도

구마모토에 놀러가면 꼭 타봐야하는 것이 트램이에요.구마모토는 옛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고 옛날의 노전차가 아직도 다니고 있어서 이색적인 도시라고 느낄 수 있어요.바라봐도 좋지만

one-castle.tistory.com

 

 

 

스이젠지 공원에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희는 트램을 타고 스이젠지 공원역에 내렸어요.

그 전 역에 내리셔도 상관없습니다. 거리는 비슷비슷 합니다.

저희는 이름이 스이젠지 공원역이라 여기서 내려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구글지도를 믿고 걸어서 5분정도 이동하면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 주변으로 여러 상점들이 있었는데 저희는 그냥 스킵하고 지나갔어요.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고, 관광객 몇 명만 있었어요.

한국사람들이 별로 없고 일본관광객이나 중국/대만 관광객들이 조금 보였습니다.

 

 

입장권 구매

입장권은 키오스크로도 구매가능하고 매표소에서 직원에서 어른 400엔으로 결제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엥? 근데 티켓에는 단체권이라고 적혀있네요;;; 단체가 아니었는데....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가격은 제대로 주고 구매한 것 같은데 티켓을 잘못 주신것 같아요!

 

처음에 들어가면 이런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마치 무릉도원에 와 있는 것 같습니다. 스이젠지는 예전에 어느 스님을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근데 정원 자체를 만드는데 3대가 걸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조경이나 분위기가 아주 좋았어요. 

우리나라 경주의 분위기와도 흡사한데 조경도 잘 되어 있어서 신선놀음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사진 많이 찍으면 인생사진 많이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할 곳이 스님이 머물던 곳에서 차를 마셔보는 것입니다.

커피나 차 중에 골라서 드셔보실 수 있는데 맛은 그렇게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다들 보고 지나가시고 들어와서 마시는 분들은 많지 않았어요.

단체 관광객이 와도 구경하고 설명만 듣고 지나쳐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저희는 전세 내듯이 오롯하게 둘이서 시간을 여유있게 보낼 수 있었어요.

게다가 이 날 비가 왔는데 처마 밑으로 떨어지는 빗방울을 보면서 더욱 여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통찻집 입구

마차 세트 또는 커피 세트

메뉴는 딱 2가지입니다. 저희는 하나씩 선택해서 마셔보았습니다. 

아침에 주먹밥을 먹고 왔기 때문에 커피가 더 당기긴 했어요. 다다미에 앉아서 앞을 보는데

마치 제 집인 것 같아서 너무 마음이 풍족해 지더라고요. 여기서 조금만 더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안에 있는 병풍에 그려진 그림인데 금빛이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옛날의 분위기를 표현한 그림같아요. 

자리에 앉아서 차를 마시면서 밖을 쳐다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 입니다.

여름에 이런 초록초록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서 눈이 호강했던 시간이었어요. 날씨도 그렇게 덥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뒤에서 이런 실루엣이 보이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사진 잘 찍는 분들에게는 좋은 사진스팟이 될  것 같아요. 

여행사진에 진심이신 분들은 꼭 가셔서 인생사진도 얻고 조금 휴식하면서 여유를 얻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 가도 시원하고 여유로웠고, 다른 계절에 가도 너무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카페도 좋은 곳이 많지만 스이젠지에서 이런 여유를 즐기면서 차나 커피를 마셔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거예요.

 

 

조용히 여유를 즐기면서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방명록이 있어서 한번 봐보았는데 그림을 그려넣은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한국사람들도 일본사람들도 많고 다국적의 사람들이 오셔서 글을 남겼습니다. 

저도 조금 남겨보았어요!

 

스이젠지 공원 구경하면서 신사도 하나 있어서 구경해보았습니다.

가볍게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 가족끼리 와도 천천히 이야기하면서 걷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여행을 마치고 어디가 가장 좋았냐는 질문에 저는 주저없이 스이젠지 주조엔이라고 대답했어요.

이런 녹색의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고 시간을 보냈던 것이 마치 내가 그 시대의 스님이 된 것 같았습니다.

구마모토는 트램도 있고 이런 공원도 있어서 더 옛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듯 합니다. 

이게 바로 소도시의 매력인 것 같기도 합니다.

공원을 한바퀴 도는데는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아요.

카페를 들리지 않고 그냥 걷기만 한다면 1시간 정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원 밖으로도 다른 공원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부족하다 하시면 외부로도 나가서 다른 공원까지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주변에 안도 다다오가 지은 도서관이 있다고 해서 가볼까 했는데 비도 오고 그래서 그냥 스킵했습니다.

 

저희는 스이젠지 주조엔 보고 나서 배고 고파서 바로 회전초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일본에서 한번은 회전초밥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구마모토역에 좋은 회전초밥집이 있어서 한번 트램타고 가봤습니다. 

이 날은 트램 1일 승차권 구매해서 여기저기 많이 이용했네요!

 

2025.07.09 - [해외여행리뷰] -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구마모토역에 있는 회전초밥집에서 마음껏 먹어보기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구마모토역에 있는 회전초밥집에서 마음껏 먹어보기

일본에 가면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이 회전초밥집입니다. 이번에 회전초밥집을 간 것도 쯔양이 일본에 가서 회전초밥집에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나도 꼭 회전초밥집을 가봐야겠다고 생

one-castle.tistory.com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고 구마모토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2025.07.06 - [해외여행리뷰] - [쿠마모토 2박3일 여행] 쿠마모토성 제대로 보려면 여기로 가야합니다.

 

[쿠마모토 2박3일 여행] 쿠마모토성 제대로 보려면 여기로 가야합니다.

쿠마모토에 가시면 쿠마모토성을 꼭 봐야겠죠?쿠마모토성에 간 포스팅은 아래 따로 추가해 놓을 테니 참고해 주세요!쿠마모토성에 가기 전에 들러야 할 곳이 하나 있습니다.쿠마모토에서 쿠마

one-castle.tistory.com

2025.07.11 - [해외여행리뷰] -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한국 사람에게 편한 야키니쿠집 추천드립니다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한국 사람에게 편한 야키니쿠집 추천드립니다

구마모토에 가면 꼭 드셔야 할 게 말고기육회랑 소고기라고 말씀드린 적 있는데소고기는 야키니꾸집에서 드시면 됩니다. 구마모토에 소고기가 유명하다 보니 야키니꾸집이 엄청 많아요!그중에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