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여행을 가면 항상 사케를 사오거나 합니다. 
기념품같은 개념이기도 하고 한국에서 따로 사서 먹으려면 비싸지만 현지에서 사면 저렴한 측면도 있어서 1인당 2병씩은 사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구마모토에 방문하면서 사케를 사려고 했는데 공항에서는 구마모토 사케는 거의 판매하고 있지 않아요.
그래서 여행하면서 이자카야에서 마셔보거나 현지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매장에서도 판매하지 않는 품목들이 있어서 이자카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케들도 있으니 미리 살펴보시고 가면 좋습니다.
마셔보고 싶은 구마모토 사케를 정리해서 이자카야 갔을 때 주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저희가 이번에 간 매장은 트램보기 좋은 카페로 소개해드렸던 나가사키 지로 카페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커피드시고 설렁설렁 걸으셔서 방문해서 사케 구매해보시고 직접 마셔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07.16 - [해외여행리뷰] - [구마모토 카페] 트램 찍기 좋은 카페 나가사키 지로 카페(Nagasaki Jiro Cafe)

 

[구마모토 카페] 트램 찍기 좋은 카페 나가사키 지로 카페(Nagasaki Jiro Cafe)

구마모토에 가면 관광객들이 들리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트램을 잘 구경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카페인데요!위치도 괜찮고 커피맛도 나쁘지 않아서 갈만 합니다.다만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one-castle.tistory.com

 
 

주류판매점 View!

구글맵에서 찾아서 보시면 사진에 야장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나옵니다.
테이블이 있어서 구매해서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안주는 직접 싸와도 되기 때문에 값싸게 즐길 수 있어요.
야외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렇게도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가기 전에 마트에 들러서 멜론을 사서 갔습니다. 

 

구글맵주소

https://maps.app.goo.gl/SnmFzLN5qy8p12iFA

 

view! 福城屋 · 4 Chome-3-23 Shinmachi, Chuo Ward, Kumamoto, 860-0004 일본

★★★★☆ · 주류 판매점

www.google.com

 
저희가 간 날은 비가 와서 그런지 테이블이 밖에 설치 되어 있지 않았어요.
직원들도 사무실에 있어서 자유롭게 구경했습니다. 
각종 술들이 즐비해 있기 때문에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 구매하시면 됩니다.
맥주/와인/위스키/니혼슈/소추 등 없는 게 없습니다. 
2층에는 직접 마시기도 하는 라운지 같은 게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방에 들어가면 니혼슈와 세계 와인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추천 사케도 이야기 듣고 했는데 유난히도 구마모토 양조장에서는 여름을 주제로 한 사케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여름의 이미지나 글씨가 씌여있는 사케를 2개 정도 구매해봤습니다.

반응형

 

 
맥주양조장에서 만든 맥주도 주문해서 마실 수 있고, 기린이나 아사히 등 맥주도 생맥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각자 한잔씩 맥주를 즐기고 니혼슈도 한잔씩 주문해서 마셔봤습니다. 
그리고 멜론도 꺼내서 먹어도 된다고 해서 꺼내서 같이 안주로 먹었어요.
비록 비가 오긴 했지만 비가 내리는 풍경으로 술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 말고도 현지 분들이 오셔서 맥주한잔씩 드시고 가셨습니다. 

 
 

 
 

니혼슈도란 무엇인가?

사케에 살펴보면 니혼슈도라고 쓰여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 수치로 이 술이 드라이인가 단술인가 를 판별하는 기준이 됩니다. 
0 이하로 내려가면 카라구치 입니다. 즉 드라이한 술이란 뜻입니다. 
0 위로 올라가면 아마구치 입니다. 달달한 술에 가깝다는 말입니다. 
술을 좋아하는 취향은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고 마시다보면 취향도 변하게 됩니다. 
시음을 할 수 없다면 이런 수치들을 보고 판단해보는 것입니다.
니혼슈도가 표기 안되어 있는 술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니혼슈 밑에는 간단한 설명과 니혼슈도, 가격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파파고로 번역해서 보셔도 되고, 가격과 니혼슈도 준마이긴죠 이런 표기만 보셔도 됩니다. 
사용한 쌀이 무슨 쌀인지도 나오고, 특징들도 나와 있습니다. 
가격은 2,000엔대가 많았기 때문에 4병을 사도 10만원이 넘지 않았습니다. 
면세로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드시지 않을 거라면 면세로 해서 구매하세요.
계산할 때 면세로 해달라고 하지 않으면 그냥 가격대로 계산하니까 꼭 '면세'로 해달라고 하세요!

 
그 지역에 가면 그 지역의 술을 드셔보는 게 좋습니다. 
미리 살펴보고 꼭 드셔보시고 좋은 술도 사오시기 바랍니다. 
선물용으로 좋으니 구마모토 사케를 추천드립니다. 
술을 많이 사실 거라면 캐리어를 넉넉하게 비워둔 상태로 오시는 게 좋아요!
 

우리가 사온 구마모토 사케리스트

두번째 사케는 약간의 탄산감이 느껴지는 맛이어서 제가 딱 원하는 맛이었습니다. 

약간 아마구치에 가까운 술이었는데 카라구치가 독하고 아마구치가 조금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야마라는 사케도, 여름 하 가 들어간 술도 모두 깔끔하고 마시기 편했습니다. 

고민되신다면 이렇게 3개 구매 추천드려요!

이렇게 술을 간단히 즐기고 숙소로 복귀했네요!
그럼 구마모토에서 좋은 여행하시고 좋은 술도 많이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07.12 - [분류 전체보기] -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구마모토의 가장 합리적인 숙소 : REF 바이 베셀호텔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구마모토의 가장 합리적인 숙소 : REF 바이 베셀호텔

REF 바이 베셀 호텔위치: 사쿠라마치역(버스터미널 바로 맞은편)구글 평점 4.5점 (리뷰 1173개)가격은 10~11만 원대조식은 2만 원대로 추가요금 내면 드실 수 있고, 온천도 3층에 있어서 피로를 수시

one-castle.tistory.com

2025.07.11 - [해외여행리뷰] -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한국 사람에게 편한 야키니쿠집 추천드립니다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한국 사람에게 편한 야키니쿠집 추천드립니다

구마모토에 가면 꼭 드셔야 할 게 말고기육회랑 소고기라고 말씀드린 적 있는데소고기는 야키니꾸집에서 드시면 됩니다. 구마모토에 소고기가 유명하다 보니 야키니꾸집이 엄청 많아요!그중에

one-castle.tistory.com

2025.07.14 - [해외여행리뷰] -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스이젠지 주조엔 비와도 너무 운치 있는 곳! 꼭 가야하는 관광스팟 1위

 

[구마모토 2박3일 여행] 스이젠지 주조엔 비와도 너무 운치 있는 곳! 꼭 가야하는 관광스팟 1위

구마코토 2박 3일 여행 다녀왔습니다. 그 여행 코스 중에서 가장 좋았던 곳을 뽑으라면 스이젠지 주조엔이라고 말하고 싶어요.그만큼 인상깊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가기 전까지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