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해가 되고 이제 곧 설연휴가 다가옵니다. 설연휴가 다가오면 미혼이든 기혼자이든 고민이 생기죠. 바로 설선물입니다. 빈 손으로 집에 내려갈 수 없으니 설선물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여기저기 물어보고 찾아봐도 다 뻔한 선물이에요. 

 

한우/홍삼/영양제/과일/약과/마트에서 파는 설선물세트(식용류, 스팸, 참치 등)

이제 이런 설선물은 그만!

한번 쯤은 다 사본 설연휴 선물이죠? 무난하게 설선물을 하고 싶다면 위에서 골라서 선물드려도 좋을 겁니다. 하지만 저도 설선물을 가지고 집에 내려가면 이미 다른 곳에서 많이 받으셔서 이런 선물들은 넘쳐나요. 그래서 설선물 사 오지 말라고 매번 말씀하세요. 그래서 이번에는 뻔하고 많이 받는 설선물세트 말고 정말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찾아보았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신박한 설선물 

 

1. 뮤지컬공연 등 관람권

설연휴에 고향집에 내려가서 시간을 보내지만 딱히 집에서 할 것들이 많지 않아요. 같이 식사하고 이야기나누는 것이 다이고, 술이나 한잔 마시거나 하는 것인데, 매번 그렇게 보내기도 진부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집안에서 있기보다 밖에 나가서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에는 먹을 것이 천지이고 선물로 또 먹을 것을 사 오면 쌓이기만 하고 처치곤란일 때도 있어요. 그래서 최대한 설선물로 음식이나 음식재료, 과일 등을 최대한 배제했습니다. 

 가족들과 같이 뮤지컬이나 공연을 추천드립니다. 공연을 미리 예매해서 말씀드리고 같이 모시고 나가서 보는 게 좋습니다. 가족들과 같이 나가서 보는 것도 의미있고 추억도 되고, 공연을 보러 가기 전 또는 보고 나서 할 이야기거리등이 생겨서 좋더라고요. 비싼 공연이나 설선물이 아니더라도 설연휴 명절 대목에 나오는 영화들도 추천드립니다. 서울에 사시면 다양한 공연들이 많겠지만 서울이 아니고 지방이라면 지방공연, 아니면 아웃렛이나 조용히 가족들끼리 조용히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알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 

설선물 꼭 뻔한 한우/과일/영양제 등이 아니어도 좋다는 것 명심하세요! 오히려 이런 뻔한 선물들 보다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선물들이 더 사려깊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서 좋은 이미지가 생깁니다. 만약에 좋은 경험이 되었다면 이후 명절에 공연을 보러 가는 행사가 생길 수도 있고요!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안마기 또는 마사지기

부모님들이 연로해지면서 안마기나 마사지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집에 안마의지가 있는 분들도 꽤 계신데요. 안마의자는 선물하기 부담스럽기도 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 하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세요. 그래서 부모님이 특히 불편한 부위가 있다면 그 부위에 맞는 마사지기를 선물해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양제도 좋지만 영양제는 함부로 사드리기보다 부모님에게 맞는 영양제를 드시고 계시면 채워넣는 정도면 괜찮습니다. 저희 집도 영양제가 너무 많아서 다 먹지도 못해요. 그 상황에 또 영양제를 사 온다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부모님들은 영양제 많이 드시기 때문에 영양제보다도 마사지기를 선호하실 거예요. 우리가 직접 안마를 해드릴 수 없지만 기계를 사드려서 수시로 하실 수 있게 선물해드리면 돼요.

목/허리/발 마사지기를 비롯해서 붙이고 두들기는 마사지기가 시중에 많이 때문에 부모님의 불편한 부위와 선호하시는 마사지기 타입을 바탕으로 구매해서 선물해드리면 될 것 같아요. 

특히나, 명절 때 음식하시느라 허리가 아프고 삭신이 쑤시는 부모를 포함 여성분들을 위해서도 좋은 선물이에요. 아마도 돌아가면서 한 번씩 써보고 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대가족이 모인다면 더 크게 어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스마트워치

이제 고령화시대가 더 앞당겨지면서 실버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스마트워치입니다. 편리하기도 한데 건강도 챙겨주는 일도 하니까요. 사실 젊은 사람들은 스마트워치 많이 쓰는데 어르신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사실 필요한 사람은 부모님 세대가 아닐까 싶어요.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가 아니더라도 10만원대 금액이면 심박수, 만보기, 건강체크기능, 전화수신 등 웬만한 기능들은 다 들어있는 제품들도 많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셔서 잘 못 쓴다고 하지만 연휴 내내 잘 알려드리면 스마트워치만 보고 계세요. 특히 내가 오늘 얼마나 걸었나 운동을 더 해야겠다. 심박수나 혈압조절 하시는 등 건강을 챙기시는 어르신에게는 더 좋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점은 스마트워치를 차고 다니면 자랑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어른들은 그렇게 자식들이 선물하는 것을 자랑하고 싶어 하잖아요. 스마트워치는 부모님들이 차고 다니면서 "우리 아들내미, 며느리가 이런 거 해줬어~ 건강 챙기라고, 써보니 좋대~" 뭐 이런 식인 거죠! ㅋㅋ

부모님들도 이제는 이런 스마트워치에 익숙해질 때가 됐습니다.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먼저 선물해보는 것 추천드립니다.(비싼 제품 사드렸다 안 쓰면 피눈물....)

 

4. 탈모 관련 상품들(탈모방지샴푸, 영양제, 탈모치료기 등)

탈모치료기는 사실 조금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내 돈 주고 사기는 아깝고 한 선물이에요. 아버지나 어머니 중에 탈모로 걱정이신 분들께 좋으실 것 같아요. 물론 이제는 어른분들 뿐만 아니라 젊은 30-40대도 탈모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집에 사두면 가족 모두가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가격이 꽤 비싸기도 하고 효능이 있을지도 검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조심스러운 선물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꼭 탈모치료기가 아니더라도 탈모방지샴푸나 영양제 등 탈모인들을 위한 제품들로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뭔가 세심하게 살피고 걱정해주는 마음이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이니까요. 

사실 이건 부모님보다 제가 더 필요해요 ㅠㅠㅠ

 

5. 새 옷

설 명절에는 설빔이라고 해서 새 옷을 준비해서 입잖아요.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설 전에 어머니랑 새 옷 사서 입고 기분이 참 좋고 그랬는데, 이제는 반대로 저희가 부모님 설빔을 사드리는 겁니다. 부모님 세대가 되면 좋고 비싼 건 안 사 입으세요. 그냥 시장에서 사 입거나 홈쇼핑에서 사거나, 싼 거 사 입어요. 그런 모습 보면 마음이 찢어집니다. 아주 좋은 명품은 아니더라도 추운 겨울에 잘 보내실 수 있도록 보온성 이너웨어(히트텍 종류)와 두툼한 외투 또는 이쁜 니트류 사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옷이 필요하신지 아신다면 더 알맞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설빔이라고 해서 새 옷을 입고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도 나쁘지 않습니다. 부모님이 같이 입을 수 있는 것으로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6. 스파/온천/마사지

추운 겨울에 온천이나 스파만큼 좋은 건 없겠죠?! 명절음식하느라 고생하시는 어머님들과 아버지에게 달콤한 휴식을 드리고자 스파를 예약하거나 온천을 모시고 가는 것도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태국마사지 같은 것도 좋아요. 매일 허리 숙이고 전 부치고 고생하는 어머니와 아버지를 마사지 예약해서 보내드리세요.

명절에 다 같이 스파가 있는 숙소로 가서 연휴를 보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한사람의 기획으로는 불가능하고 부모님과 형제들과 모의해서 스파가 있는 호텔이나 리조트 또는 펜션 등을 가는 겁니다. 스파를 할 수 있어서도 좋지만 설명절 음식을 하지 않아서도 좋아요. 온 친척들이 다 모이는 집들은 어렵겠지만 가족들만 모이는 집이라면 이번 명절은 스파가 있는 숙소를 예약하고 다같이 피로를 풀고 음식도 나가서 먹거나 시켜먹는 것으로 대체하면 어떨까요? 더 이상 명절음식 하느라 고생하는 부모님세대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부분은 가족끼리 한번 이야기해보고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엔 스파가 아니지만 다같이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명절은 보내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은 아니더라도 명절음식 안 하고 여유롭게 가족들과 시간 보내고 맛있는 거 먹는 게 가장 좋은 명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7. 현금

현실적으로 모든 선물을 준비하기도 힘들거나 선물이 너무 약소하다고 느껴진다면 따로 현금을 챙겨주세요. 현금만큼 좋은 것도 없고 사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사는 것이 가장 좋죠. 다만, 돈을 드려도 안 쓰시고 모아 놓는 부모님이라면 현금은 비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모아두었다가 다시 자식들에게 아니면 손주에게 주시거든요. 본인이 필요한 것을 사시라도 드리는 용돈인데 자신한테 쓰지 않고 또 자식들에게 주시려는 부모님의 마음ㅠㅠ

명절음식을 준비하거나 고생하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용돈도 필수입니다. 명절음식이랑 온 가족 식사를 책임져야 하는 것도 꽤 돈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부족하지 않게 현금도 몰래 전달해드리고 오는 센스! 

 

계좌이체 이런 거 하지 말고, 정성스러운 봉투에 빳빳한 돈으로 넣어서 준비해 주세요!!!

 

 

정리 및 결론

설선물을 검색하셨다면 매번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요, 오히려 고가의 한우/과일/한과세트 등 보다도 부모님을 좀 더 세심하게 관찰하고 챙겨드리는 듯한 건강 관련 상품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미 다른 설명절 선물들은 회사나 지인들을 통해서 많이 받기 때문에 저희까지 그런 선물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배우자댁에도 인사드리러 갈 때 고가의 상품만 사려고 하지 말고 정말 뜻밖의 선물이나 지인들께 자랑할 만한 상품을 사드리는 게 더 좋습니다. 제가 열거하지 않은 것들 중에서도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이나 필요로 하는 것들이 있다면 챙겨주세요. 더 만족하시고 감동받으실 거예요.

 

고민해보시고 좋은 설선물 준비하시고 부모님과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선물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