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교토 가을 단풍여행을 다녀오면서 다른 일정을 껴넣어보았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후시미 지역입니다. 후시미는 물이 좋아 사케를 만드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저희가 이자카야에서 마시는 월계관 사케가 바로 여기지역에서 나옵니다.

가시는 김에 월계관 양조장을 둘러보는 건 어떠세요?

봄이나 가을에 뱃놀이 짓코쿠부네도 하실 수 있으니까 봄 가을에 방문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럼 즐거웠던 월계관 투어부터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정중에 월계관 양조장 투어가 제일 기대된다고 했던 아버지입니다.

저도 일본 여행가면 그 지역에 사케 양조장은 꼭 한번 가보는 편입니다.

이번에도 이렇게 들리게 되었네요!

양조장에서 시음도 하고 좋은 사케도 기념품으로 구매해오고 있습니다. 

돌아와서도 사온 사케를 가족이나 지인들과 즐기면 여행의 기억이 다시 새록새록 기억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여행가서 어떤 것들을 사오시나요??

 

월계관 양조장 운영시간

09:30~ 16:30 입니다.

샵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지만 양조장 구경을 하려면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입장료를 내고 정해진 입장시간에 같이 들어가게 됩니다. 비디오 관람을 다같이 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다리는 동안에 샵 구경을 조금 하고 화장실에 다녀왔다가 시간에 맞추어 들어가서 

비디로 관람을 했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사케들이 있는지를 비디오로 보았어요.

피곤했던 터라 살짝 졸기도 했는데 10분정도 보고 나와서 양조장을 구경했습니다. 

 

기념품샵 구경

 

아루고 라는 사케

도수가 5도로 아주 낮은 사케라 가볍게 먹기 좋은 술입니다. 

시음대상에는 없어서 먹어보진 않았지만 도수가 낮아 사케를 못 드시는 분들도 먹을 수 있게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여러 사케가 있어서 구경하면서 눈여겨 보시고 나중에 시음한 술들도 다 여기에 있어서 맛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본격적인 양조장 투어

오래된 양조장이라 그런지 옛날에 사용하던 물건들을 두었어요.

예전에는 이렇게 일일이 손으로 다 작업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현대식으로 바뀌면서 일정하게 술맛을 만들어 낼 수 있었어요.

예전 방식으로 한 것과 현대적으로 한 것을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맛은 어떤것이 더 나을지 궁금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음 시간

입장료를 내면 코인을 5개 줍니다. 코인으로 시음을 할 수 있어요!

시음할 수 있는 술은 총 10가지가 있어서 여기사 5개를 시음할 수 있고, 더 시음하고 싶다면 코인을 사서 마셔보면 됩니다.

저희는 어머니가 술을 안 드셔서 더 시음해볼 수 있었습니다. 

시음을 하고 나서 밖으로 나가면 술을 담글 때 쓰는 물이 흐르고 있어서 컵을 씻거나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모든 술을 물이 좋아야 담글 수 있습니다. 와인이나 사케나 맥주나 다 물이 좋은 곳에서 유래되니 양조장에서 쓰는 물은 믿고 마셔도 됩니다.

 

마실 때는 연하고 드라이한 맛부터 시작해서 강하고 단맛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단맛을 먼저 마시게 되면 나중에 드라이한 맛이 잘 느껴지지가 않아요.

 

시음 목록표

 

 

시음기

코인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일정량의 술이 나옵니다. 

작동원리는 간단하므로 앞에서 다른 분들이 하는 것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입장료를 내면 컵도 주시는데 컵을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전혀 입장료가 아깝지 않아요.

기념품으로 잔과 술을 사서 집에서 마시면 더욱 좋겠죠?!(나만 그렇게 생각하나?)

 

구경을 마치고 각자 마음에 들었던 술을 사고 나왔습니다.

자그만한 동네라 여기저기 돌아다니셔도 되는데 술을 더 드시고 싶다면 시장쪽으로 가시면 술을 드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보는 김제법 유튜브에 자세하게 나오더라고요. 9잔씩 나오는 세트도 있어서 주량이 세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https://youtu.be/E1i6ZVwfaxU?si=s5in-B96xu7neu-Q

 

교토여행하면 단풍여행이지만 이 밖에도 여러 지역들을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시미 지역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2025.12.06 - [해외여행리뷰] - [오사카역에서 하루카 탄다면 필독]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하루카타러 승차장 가는 방법 ★매우중요★

 

[오사카역에서 하루카 탄다면 필독]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하루카타러 승차장 가는 방법 ★

단풍여행을 위해서 12월에 교토와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일본에 도착해서 간사이공항에서 미리 예약한 티켓으로 교토역까지 이동해서 너무 좋았어요.마지막 날도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

one-castle.tistory.com

2025.12.15 - [해외여행리뷰] - [오사카여행] 일본커피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리로커피(LILO COFFEE KISSA) 가보세요!

 

[오사카여행] 일본커피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리로커피(LILO COFFEE KISSA) 가보세요!

일본 오사카에 가면 한번 가보고 싶었던 카페가 바로 리로 커피 입니다. 일본이 드립커피나 원두를 취급하는 곳도 많고 맛도 좋기 때문에 한번쯤은 드립커피하는 카페로 들리는 편입니다.커피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