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하늘길이 열리면서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밤늦게 도착하거나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러 공항을 갈 경우가 생긴다. 나도 이번에 예비 신부 가족을 마중 나가러 나간 적이 있다. 항상 공항버스만 타봤지 누구를 마중 나간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공항버스가 나오는 곳에 주차를 해야 하나, 또 늦어지면 주차료를 내야 하나, 과태료를 맞는지 걱정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공항이라는 곳은 도착이 정확할지 또 코로나 검사 인증절차와 수화물 찾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르게 걸리기 때문에 정확하게 시간을 맞춰서 가기란 불가능하다. 그래서 안전하게 단기주차장을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이용해보니까 요금도 비싸지 않고 아주 편안하게 모시고 나올 수가 있었다.

 

1. 단기주차장 찾기 

 

인천공항으로 가면서 이정표가 보일 텐데, 장기주차가 아닌 단기주차장을 찾아 따라가면 된다. 혹시나 잘못 들어설까 봐 천천히 운전했었는데, 다행히 잘못 들어설 경우는 없을 것이다. 정 불안하다면 네이버지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단기주차장 지하 1층" 또는 "인천국제공항 단기주차장 지상 1층"으로 검색하면 잔여 주차수도 나오고 네이버지도 또는 내비게이션의 안내를 받아 찾아가면 된다.

 

2. 출구게이트 또는 비행편 알기

단기주차장이 길게 있기 때문에 어느 게이트로 나오는지 알아서 가장 가깝게 주차할 수 있다. 그렇지만 어디로 나오는지 알 수 없다. 비행편이라도 알면 가서 몇 번 게이트인지 알 수 있을 텐데 그것도 발품을 팔아야 한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중앙쪽으로 주차하는 것이 좋다. 

나는 비가 올지도 모르는 날씨여서 지하 1층 H존에 주차했는데, 입국자들의 게이트가 어디인지 몰라서 H존에 일단 주차했는데 다행히도 바로 앞 게이트에서 나오셔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배치도(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참조)

 

3. 게이트에서 대기

코로나19 입국절차와 수화물 찾는 시간이 꽤 걸리므로 비행편을 알면 미리 그 앞 게이트에서 대기한다. 그리고 나오면 바로 단기주차장으로 이동한다. 지하 1층으로 갈 경우 캐리어를 끌고 가는 것이 조금 빠른 것 같다. 출국장으로 나와서 주차장까지 걸어서 5분도 채 걸리지 않은 것 같다. 

 

4. 주차요금 결제

인천국제공항 단기주차장은 생각보다 주차요금이 저렴했다. 1시간에 2,400원이었다. 넉넉히 대기하고 기다려도 1시간은 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는 가격이다. 그리고 하이패스로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갑을 꺼내거나 따로 결제할 필요 없이 나올 수 있었다.

 

5. 정리

- 네이버지도 또는 내비게이션으로 "인천국제공항 단기주차장" 검색

- 지하 1층, 지상 1층 등 층수와 주차위치 결정(나오는 게이트가 모를 경우 가운데 주차 추천)

- 공항리무진 버스가 대기하는 곳은 5분 이상 주차할 수 없으므로 비추천(과태료 위험)

- 입국자의 비행편과 도착시간 알기(도착시간에서 20~30분 소요)

- 1시간에 2,400원, 하이패스 결제 가능(하이패스 노선 따로 있음)

 

비행편이 아직 적기도 하고 공항리무진 버스도 운행시간이 한정적이라 공항을 다녀오는 방법이 힘들긴 하다. 대중교통도 되어 있지만 가깝지 않은 경우 1시간 넘게 가야 한다. 중요한 사람이라면 시간 내어 공항에 마중 나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다녀오고 너무 고맙고 편하게 왔다고 너무 좋아하셨다. 꼭 한번 공항 마중 나가서 단기주차장 이용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에는 단기주차장 외에 장기주차장이 있는데 서울 말고 지방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오는 경우 가족들이 한 차로 타고 와서 장기주차장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가장 중요한 입국장 정보 알아보기 ★

6. 입국장 잘 찾기(추가)

만약 교통량이 적은 밤시간대에 마중나간다면 지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지도에 '인천국제공항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상 A  또는 H로 찾으셔서 도착지로 찍으시면 됩니다. 그런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입국장이 나옵니다. 입국장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횡단보도를 건너서 차에 타고 가면 됩니다. 멀리 지하주차장가고 하는 것 보다 바로 앞 지상주차장이 훨씬 가깝고 좋아요. 물론 비오는 날씨가 궃은 날씨에는 지하주차장이 더 낫겠죠.

저번에 밤 시간대에 도착하셔서 지하주차장에 주차했다가 너무 오래 걷고 동선이 멀어서 다시 가까운 곳으로 대었다. 

 

인천공항 입국장 알아보기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위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도착하는 비행기의 입국장을 미리 알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까운 주차장에 주차하자. 미리 입국장을 알아보고 최단의 거리의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래 사진처럼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국장 정보를 확인하고 입국장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으로 주차하면 된다. 밤시간대는 지상이 좋고, 낮 교통량이 많은 시간대는 지하가 더 여유로워 편하다고 생각한다. 

 

인천공항 차량 배치 및 주차장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