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로 광고를 넣으면서 화면을 보면 어려운 용어들이 눈에 보인다.
CTR, CTC 이 용어들은 다 뭐고 왜 중요한지 살펴보자.
CTR(클릭률, Click-through rate)
온라인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 수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일컫는다. 즉 내 블로그에 광고가 노출되어도 클릭이 되지 않으면 올라가지 않는다.
어떤 온라인 광고의 웹페이지 게재 횟수(노출된 횟수, impression)가 100번이고, 그 광고 클릭 횟수가 1번이면 CTR(CTR=(클릭 수/ 노출된 횟수) ×100)은 1%라는 얘기가 된다. 블로그분석에서 결국 CTR이 높게 나와야 수익을 크게 가져갈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광고 클릭을 많이 하게 될지 생각해봐야 한다.
1. 내 게시글과 관련된 광고가 뜨게 연결한다.
2.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트리거를 설치한다.(조금 비열하긴 하지만, 그래도 수고롭지만 그만한 정보가 내 블로그에 있다면 참고 볼 것이다.)
3. 광고수를 늘린다. 어느 블로거의 포스팅에는 광고가 여러 개 붙는데 비해 나의 블로그는 그 수가 적다. (비법 기다립니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있어 CTR은 중요 지표인데,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586054&cid=59277&categoryId=59282
CPC(Cost Per Click)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광고효과의 지료로도 사용
광고비용은 배너나 링크의 노출 횟수에 상관없이 링크를 클릭했을 때만 지불한다. 광고대금 지불은 광고주가 대행사에 일정금액을 먼저 예치시킨 후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가 링크를 클릭했을 때 비용을 차감시키는 방식을 사용한다.
노출 회수를 기준으로 한 CPM(cost per mile)보다 합리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28529&cid=42914&categoryId=42915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에 광고를 더 넣을 수 있고, 사람들이 클릭하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해 보면 더 수익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좋은 비법이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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