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많이 덥고 습해서 에어컨을 수시로 틀고 있습니다. 에어컨 없이는 집에 있기도 힘들어요. 생각없이 사용하기는 했는데 에어컨 필터청소한 지가 꽤 된 것 같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목이 아파서 필터청소를 해줄 때가 되었나 싶어서 주말에 대청소할 때 해보기로 했습니다.

 

에어컨이 오래 되었다면 전체적으로 청소를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관이나 휀 쪽에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꼭 에어컨을 끄시기 전에는 '송풍'을 10분 이상 변경한 후에 끄셔야 합니다.

 

 

짧게 가동?? VS 설정온도로 지속적으로 가동??

어떤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요?

정답은 '에어컨마다 다르다' 입니다.

에어컨마다도 사양에 따라 짧게 켜고 끄는 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설정온도로 해서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따져보셔야 합니다. 저희집은 짧게 가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더울때만 잠깐 켜고 끄는 편입니다. 본인 집에 맞는 에어컨 운영방법을 알아보셔서 전기세 아껴보세요!

 

 

1. 에어컨 필터부분 열기

그럼 에어컨 필터 청소방법입니다. 저희 집은 아래 사진 처럼 천장형으로 되어 있고, 길죽한 형태입니다. 뒤쪽을 자세히 보면  PUSH라는 버튼이 3개가 있어요. 양끝 그리고 가운데 이렇게 3개가 있는데 그 부분을 소리가 나게 눌러주면 떨어져 나옵니다.

 

 

2. 필터 꺼내기

필터부분을 열면 사진처럼 먼지낀 필터가 있습니다. 여기에도 PUSH버튼이 있는데 여기를 소리가 나게 눌러주면 떨어져 나옵니다. 그 다음에 아래 사진처럼 필터를 아래로 내려서 꺼내면 됩니다. 꺼내다가 먼지가 날릴 수 있으니 마스크를 끼고 하시는 게 좋아요!

 

3. 필터 청소하기

꺼낸 필터는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거나 세척하는게 좋은데 웬만하면 세척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 보이는 먼지까지 물로 싹 청소하는 게 낫습니다. 다만 필터가 마를 때까지는 에어컨 가동은 못합니다. 그래도 여름에 20분 정도면 필터가 잘 마르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물로 한번 씻고, 세제같은 걸로 한번 더 세척했습니다. 

물로 잘 헹구고 바람이 부는 선선한 곳에서 말린 후 꺼낸 순서의 반대로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어디를 어떻게 꺼내서 청소해야하나 했는데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세탁기나 건조기를 한번 청소해볼까 합니다. 여름이고 비가 와서 그런지 옷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어도 안되는 것 같아서 청소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에어컨이나 세탁기 청소해야하는데...라도 생각하시는 분들은 미루지마시고 바로 하세요. 10분 채 걸리지 않아요!

몸과 건강에 직접 관련되었으니 미루지 말고 관리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건강한 여름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