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다녀왔던 충주캠핑월드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가을이 오고 나서 펜션이나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많이 알아봤는데요, 좋은 괜찮다 하는 숙소는 다들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찾다 찾다 포기하고 결국 캠핑장을 알아보았는데, 충주호 근처에 빈 사이트가 있길래 바로 예약했습니다. 원래는 예약하기 힘들다 했는데 자리가 비어 있더라고요. 가을에 충주호에서 캠핑하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서, 바로 짐 싸서 충주로 내려갔습니다.
충주호는 사계절 내내 가도 좋을 곳이기 때문에 조용히 캠핑하면서 시간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다녀오고서야 알았지만 숲 속에 사이트도 따로 있어서 숲 속에서 캠핑하셔도 좋을 것 같고, 산책길도 잘 되어 있었어요. 제가 하나하나 잘 보여드릴게요!
충주캠핑월드
주소: 충북 충주시 동량면 하천리 443-7 / 충북 충주시 동량면 호반로 696-1
전화: 010-5078-0012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예약바로가기)
사이트맵
크게 충주호가 보이는 단독오토캠핑존과 글램핑존이 ㄷ자 모양으로 되어 있고, 일반오토존은 다른 구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독오토존과 글램핑존은 편의시설이용이 대체로 가깝고 화장실(샤워실)이나 싱크대가 다 개별로 있어서 이동할 우려가 별로 없지만 일반오토존은 따로 편의시설이 없어서 많이 동선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선이 길어지기는 하지만 일반오토존도 명당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크게 위치는 위와 같고 세부적인 모습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추천 사이트
단독오토존 4번이 가장 좋습니다. 저희는 6번에서 지냈는데 5,6번도 나쁘지 않습니다. 4번이 호수 앞으로 가로막는 장애물이 없어서 뷰타 트여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오토존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일반오토 5만원(최대 2명)
단독오토 7만원(최대 2명)
글램핑 18만원(최대 4명)
지도
특징
① 호수뷰를 보며 제대로 힐링할 수 있다.
② 주말에는 예약이 거의 꽉 차는 캠핑장이라 미리 예약 필요! 가끔 취소 자리도 남!
③ 호수뷰 외에도 숲 속 뷰도 가진 사이트가 있다.
④ 캠핑존은 최대 2인이라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4명 가족들끼리 오시는 분들도 있다. 대체로 조용하게 보내신다.
⑤ 단독오토존은 개수대와 샤워시설이 사이트마다 있어서 편리한 대신 가격이 있음!
⑥ 호숫가 주변으로 산책길이 잘 되어 있다.(현재는 붕괴된 곳으로 단절된 구간 있음)
6번 사이트
6번 사이트는 나무에 조금 가려지기는 합니다. 그래도 앞에서 의자에 앉으면 전망도 좋아요! 4번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6번까지는 호수가 뷰가 잘 보여서 괜찮습니다. 사이트는 각파이프로 테두리가 되어 있고, 파쇄석이 깔려있는 상태입니다. 사이트 바로 뒤에 화장실/샤워실이 있어서 전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화장지는 따로 공급이 되지 않아서 두루마리 화장지를 챙겨 오셔야 합니다. 저희도 하나 챙겨갔는데 의외로 하나 금방 쓰더라고요. 3인 이상 가신다면 2개는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뜨거운 물도 나와서 겨울에 가서도 기름 낀 그릇 설거지도 가능하고 샤워도 할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이 전용으로 있어서 멀리 걸어갈 필요도 없어서 좋았어요. 밤에 화장실 간다고 자갈 밟으면 괜히 옆 사이트에도 민폐인데 이동할 일이 크게 없어서 좋았습니다. 주차도 바로 사이트 옆에 가능합니다.
중앙마당
사이트 중앙에 잔디밭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거나 강아지들도 산책하고 놀기 좋아요. 연날리기나 비눗방울 가지고 놀고 하더라고요. 가족들이랑 오셨다면 잔디밭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특히 반려견이랑 오시는 분들이 강아지랑 놀기에 좋아 보였어요. 공도 던져서 놀고 같이 뛰고 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사이트 뷰
날씨가 좀 흐렸지만 아침에는 윤슬이 쫙 깔려 있어서 눈부시고 멍 때리고 좋았습니다. 캠핑가시면 아침에 일어나셔서 윤슬을 보면서 커피나 차 한잔 하시면 너무 평화롭고 좋습니다. 호수가 잔잔하게 보이고 해서 조용히 노래 틀어놓고 불멍하고 있어도 좋았어요! 사이트 앞에는 원래 산책길이 있었는데 우천으로 붕괴돼서 지금은 지나갈 수 없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일반캠핑장 쪽으로 돌아가면 산책하실 수 있습니다.
들꽃도 찍어보고 멀리 고양이가 놀고 있길래 찍어봤어요. 이 캠핑장에도 고양이가 엄청 많았어요. 가까이에 오진 않았지만 간식 같은 것을 챙겨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산책하면서도 고양이를 엄청 많이 봤습니다.
날씨가 어두워지면서 불을 피우고 저녁을 해 먹었습니다. 다들 조용히 요리를 해 먹었고, 많은 가져온 음식은 옆 사이트에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가족끼리 와서 시간 보내는 모습이 너무나도 좋아 보였습니다. 밤에도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이 없었고, 조용했어요. 아무래도 2인 기준으로만 받고 일행끼리 합석을 못하게 하고 있어서 조용한 분위기가 유지되는 것 같아요. 여기가 시골이기도 해서 정말 아무 소음도 발생하지가 않더라고요. 청정지역이라 그런지 별도 많이 보였습니다.
장작은 미리 캠핑장 오기 전에 고릴라캠핑에 들러서 사 왔어요. 단조팩과 망치도 없어서 하나 구매할 겸 들렀다가 장작도 한 박스 샀습니다. 고릴라캠핑샵도 크고 좋았어요. 충주에 캠핑 가실 때 부족한 장비 급하게 사셔야 할 때 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릴라캠핑 포스팅도 하나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7번 사이트
저희 바로 옆이었던 7번 사이트입니다. 6번보다는 산쪽 뷰라 호수가 나무에 가려서 잘 안 보이네요;;;
각 사이트마다 시설은 동일합니다. 뷰만 다르고 모든 시설은 똑같습니다.
8번 사이트
7번보다는 나무가 가려져 있지 않아서 오히려 더 뷰가 좋아 보입니다. 사이트 앞쪽으로 길이 없어서 사람 통행이 없어서 전용으로 사용하고 뷰가 가져지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다른 계절에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서 다음에 시간이 되면 다시 와볼 생각입니다.
9번 사이트
9번도 앞에 나무가 없어서 시야가 트여있고, 산과도 이어지는 풍광이 좋습니다. 4,6번이 안 좋다면 9번도 나름 좋아 보이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어요. 약간 대각선으로 의자를 놓고 보면 호수도 잘 보입니다. 큰 나무도 위에 있어서 햇빛도 많이 가려줍니다.
9번 사이트 옆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산책길이 있었는데 지금은 붕괴돼서 끊겨 있어요. 그래서 조금 아쉬웠어요. 산책길이 호숫가 주변으로 나져 있으면 산책하고 호수 가까이에도 내려가 보았을 텐데, 그러질 못했습니다. 대신 다른 산책길 쪽으로 돌아갔어요!
4번 사이트
4번 사이트입니다. 앞에 나무사이로 트여있어서 호수가 너무 잘 보입니다. 온전히 4번 사이트만 볼 수 있는 풍경이라 4번 사이트가 비었을 때 가서 찍어봤어요. 산이 호수에 비추어져서 한 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날씨가 흐려도 이렇게 멋진데 날씨가 좋으면 엄청 좋을 것 같네요.... 그래서 4번 사이트에서 연박도 많이 하시나 봐요!
일반오토존
전용오토존 외에도 일반오토존이 있어서 가봤습니다. 저는 오히려 전용오토존보다 일반오토존이 뷰나 분위기가 더 좋았습니다. 정말 숲 속에서 캠핑하는 것 같았고, 나무 사이로 호수도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대신에 전용화장실이 없어서 화장실을 가려면 조금 많이 걸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오토존에는 아무도 캠핑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전 다음에 온다면 일반오토존에서 캠핑을 하고 싶어요! 제가 원했던 캠핑장소가 약간 숲 속에 우리만 있는 아늑하고 피톤치드 가득한 곳이었거든요. 이런 장소가 있는 줄 모르고 전용오토존을 해서 약간 후회했습니다. 일반오토존이 더 조용하고 나무에 둘러싸여서 제대로 힐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처럼 데크가 깔려 있는 곳도 있었고, 그냥 파쇄석으로 되어 있는 곳들도 있었어요. 자리는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가서 빈자리에 텐트를 치시면 될 것 같아요! 몇 군데보다 보니까 좋아 보이는 사이트가 많았습니다. 5-6군데 캠핑이 가능할 것처럼 보였고, 숲 뷰와 호수뷰가 모두 가능해서 더 좋아 보였어요. 아침에 운해가 끼어 있으면 더 몽환적이고 좋을 것 같아요.
꽤 넓은 사이트도 있어서 큰 캠핑장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히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서 여름에 오신다면 그늘이 생겨서 시원할 것 같았어요. 겨울에 와도 나무에 둘러쌓여 따듯할 것 같아요! 너무 좋아 보여서 다음에 꼭 다시 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여기 일반캠핑존 아래로 내려가면 산책길이 있어요. 낙엽에 쌓여서 길인가 싶지만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요!
산책길
산책길을 따라서 걸으면 호수가 바로 옆에 있어서 좋아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한 바퀴 돌고 오면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천천히 걸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산책길 걷다 보면 고양이를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아주 통통한 고양이들이 많더라고요. ㅋㅋㅋㅋㅋ다들 캠핑장 아래서 많이 주워 먹어서 그런지 포동포동합니다. 가만히 앉아서 꿈쩍도 안 하더라고요.ㅋㅋ
저희가 갔을 때 비교적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조용하고 평화로웠습니다. 4계절 내내 가도 좋을 곳이고, 호수뷰뿐만 아니라 숲 속 캠핑도 가능해서 선택적으로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충주캠핑장 가실 때 좋은 맛집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캠핑장 가실 때 포장해 가셔도 좋고, 캠핑 체크아웃하고 들르셔서 식사하고 가셔도 너무도 좋은 곳입니다.
2023.11.09 - [국내여행리뷰] - [충주맛집] 충주가면 청진궁중면옥에서 수육초무침 꼭 드세요! 그 옆 카페 멜부는 덤!
충주호캠핑월드 예약 및 자세한 정보
충주호캠핑월드 | 자연과 함께하는 글램핑&오토캠핑 (xn--hy1bt45akrb1yhl9ax3wfrb.net)
위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 가능하고 사이트별 뷰나 이용 주의사항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9.04 - [백패킹+캠핑] - [백패커의 입문캠핑장] 호명산잣나무캠핑장, 잣나무숲 속에서의 힐링시간 너무 좋았습니다.
2023.08.22 - [백패킹+캠핑] - [가평캠핑] 시원한 계곡+시설 깨끗+조용하게 힐링 가능= 우디안캠핑장
'백패킹+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진여행] 당진 노지 캠핑박지 & 손칼국수 & 삼길포항 수산시장 싹 정리해드려요! (66) | 2023.12.08 |
---|---|
[충주캠핑용품] 충주캠핑장 가실 때 빼먹은 게 있다면? 충주고릴라캠핑!! (63) | 2023.11.15 |
백패킹 준비사항 체크리스트 (81) | 2023.09.18 |
[백패커의 입문캠핑장] 호명산잣나무캠핑장, 잣나무숲 속에서의 힐링시간 너무 좋았습니다. (39) | 2023.09.04 |
[가평캠핑] 시원한 계곡+시설 깨끗+조용하게 힐링 가능= 우디안캠핑장 (33) | 2023.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