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라쿨호수에서 잘 곳은 총 4곳이라고 볼 수 있어요.

1번 호수 초입부


2번째 브릿지에서 올라가면 호수가 보이는 순간 아래와 같은 장소가 보입니다.
유튜브를 보면 여기서 자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호수에 올라갔는데 4시 이후라면 이곳에 박지를 펼치는 게 좋습니다. 4시 이후에 해가 금방 산에 가려져서 추워지고 우박이나 비가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이 곳을 5시에 도착했고, 이곳을 지나 Aziz camp로 갔는데 꽤 시간이 걸려서 도착하니 6시가 넘었습니다. 이미 어둑해져서 너무 추워서 급하게 텐트를 치다가 텐트 폴대가 뿌러지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했고, 모두 급추위를 느껴 오돌오돌 떨어서 저녁도 먹기 힘들었습니다.

꼭 텐트는 4시에는 박지를 펼치고 5시에는 저녁을 일찍 먹고 어두워지면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밤이 되면 정말 추워서 핫팩이 절대적입니다.
아래에도 평지가 꽤 있어서 장소는 넉넉하고 물은 아래 호수에서 떠와야합니다.

 

 




아라쿨호수 아지즈캠프


https://maps.app.goo.gl/cccbs32h1XgDHAf58?g_st=ipc

 

Karakol · Teploklyuchenka

www.google.com

 

 

2. 아지즈캠프 AZIZ Camp


호수 초입에서 이동하다보면 아지즈캠프 이정표가 보입니다. 길로 계속 가다보면 아지즈 캠프가 나옵니다.
여기는 화장실이 있지만 캠프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어서 근처에 잘 안보이는 곳에서 볼일을 봤습니다.
그리고 물은 졸졸졸 흐르는 곳이 있어서 여기서 기르면 됩니다. 위치는 아지즈캠프와 그 위의 캠핑장의 사이에 있습니다.
위치를 잘 모르면 아지즈캠프에 물어보면 위치 알려줍니다. 저희는 물을 길러서 필터로 정화해서 사용했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꽤 많아서 불편하기도 하고 사진에 항상 아지즈 캠프가 나와서 약간의 불만도 있었습니다.
대신 물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상악화가 예상된다면 아지즈캠프에 자리를 잡는 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대응하기에 좋습니다.

아무래도 아주 평지는 없고 약간의 경사가 있어서 자다보면 자꾸 흐르게 되더라고요.



3. 정상쪽 아래 캠프


정상쪽 아래에도 캠프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이 곳은 악수 쪽으로 올라와서 정상을 찍은 분들이 내려가서 지내기에 좋아보이나 너무 아래쪽에 있어서 내려가기도 나중에 올라오기도 힘들어 보입니다.

호수 근처로도 가서 자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평지도 있고 물도 구하기 쉽지만 물 옆에 있어서 더 춥고 나중에 올라오거나 내려가기가 힘이 듭니다. 가뜩이나 고산지대인데 오르내리는게 쉽지 않습니다.

대신 사진도 잘 나온다는 장점도 있어요!

반응형



4. 시로타 헛 & 시로타 캠프


3박4일 또는 4박 5일로 가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박지입니다. 또는 입구에서부터 걸어서 올라가신다면 정상까지는 무리이고 시로타헛이나 캠프에서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그 전에도 평지가 있긴 하지만 물을 구하기 어려워서 이곳이 가장 적합합니다.
이 곳이 전망도 좋고 평지이고 물도 구하기 쉽고 옆에 캠프도 있어서 가장 안정적인 박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로타 헛에서는 보통 점심을 많이 먹어요! 불을 피울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저녁에 텐트를 치고 쉬기도 좋습니다. 근데 시로타 헛에도 유르트가 쳐져있어서 텐트 칠 자리가 많이 없습니다. 텐트를 치려면 시로타캠프 근처가 더 적당합니다.

 

 

 

시로타 헛

 

 

 

2박 3일 코스


두번째 브릿지까지는 차량으로 이동한 후 등반
1박은 호수 정상에서 해야하는데 체력에 따라 호수 초입이나 아지즈캠프 추천
2박째는 정상을 찍고 알틴아라샨으로 가서 자리를 잡습니다. 내려갈 때는 말을 타고 내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시간이나 체력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인데 가격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게요!

 


3박 4일 코스


1박 : 시로타 헛, 시로타 캠프
2박: 호수 아지즈캠프
3박: 알틴 아라샨

 


1박 2일 코스


악수에서 푸르공 타고 알틴아라샨으로 이동
알틴아라샨에서 말 타고 정상 아래 이동하여 캠프에서 1박
다음 날 정상찍고 같은 길로 내려와서 하산(도보로 하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음)
이 코스는 어머니들도 많이 가는 코스라 체력이 안되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



 


 

2025.09.15 - [해외여행리뷰] - [아라쿨패스] 알틴아라샨 승마 합당한 가격은? 시간, 체력 아낄 수 있어서 적극 추천!

 

[아라쿨패스] 알틴아라샨 승마 합당한 가격은? 시간, 체력 아낄 수 있어서 적극 추천!

정상에서 내려오면 사진과 같이 유르트가 있는 캠프가 나옵니다. 총 3군데가 있는데 가격은 한 번씩 다 물어보세요. 마부들이 다 아는 사이라서 가격은 동일할 것 같은데 그래도 흥정이 가능해

one-castle.tistory.com

2025.09.13 - [해외여행리뷰] - 카라콜에서 국민음식 먹고 글로버스(Glo-bus)에서 장보기

 

카라콜에서 국민음식 먹고 글로버스(Glo-bus)에서 장보기

Ashlyan-Fu Alley 식당 구글맵주소https://maps.app.goo.gl/Vsa2Mhc38nN6SWM36?g_st=ipc Ashlyan-Fu Alley · Karakolwww.google.com카라콜에 가시면 한번은 드셔보셔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어느 식당에 가더라도 있는 국민음

one-castle.tistory.com

2025.09.12 - [해외여행리뷰] -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한 곳만 꼭 가야한다면 펜로프성당 추천해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한 곳만 꼭 가야한다면 펜로프성당 추천해요!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내에서 마지막 하루를 보내야하는데 뭘 해야할 지 모르겠다'하시는 분들은 펜로프성당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저희는 마지막 날 비슈케크에서 얀덱스 택시를 이용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