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연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외출 많이 하실 텐데요. 예술의전당 공연이나 전시 보러 많이 가실 때 가실 만한 맛집을 추천해 드릴게요! 예술의전당은 저도 자주 가곤 있지만 주말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줄 서서 먹는 식당도 있어요. 기다리지 않으려면 점심 저녁시간을 조금 비켜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봉산옥: 황해도 만두국 전문집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8길 5-6

미쉐린가이드 2023 선정

전화 : 02-525-2282

주차

주차는 앞에 2-3대정도 가능해요. 근데 포장하는 손님들도 차를 가지고 오곤 해서 앞이 혼잡스럽긴 했어요. 가능하면 차를 가지고 안 가는 게 나아요. 봉산옥 앞에 주차 자리가 없다면, 옆 우리은행 건물에 주차를 하던가, 전당에 주차를 하고 내려오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웨이팅

토요일 점심 11:40분쯤 도착했을 때 이미 웨이팅 2번이었습니다. 참고하시고 방문해주세요. 그래도 사람들이 금방 빠져서 5분 정도 이따가 들어갔습니다. 1층 아래 지하 1층에도 따로 식당이 있어서 지하로 안내해주시기도 합니다. 도착하시면 안에 들어가서 웨이팅 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봉산옥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미쉐린에 선정되었어요. 실내에도 저렇게 붙여있고, 지역 특색이 묻어나는 음식이라 더 많이 찾고 유명해진 듯합니다. 1층에는 약 7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내부 테이블 사진은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찍지 않고 안내사항이나 메뉴만 찍은 점 양해해 주세요.

그리고 다른 맛집프로그램에도 나온 집이기도 해요. 황해도 만둣국 전문점이라 만둣국이 유명합니다. 일반적인 만둣국이 아니라 특이해 보이긴 합니다. 저는 만둣국 보다도 여기 오징어순대를 좋아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혹시나 2명 이상 가신다면 오징어순대도 꼭 드셔보세요.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너무 맛있고, 막걸리도 같이 마시면 환상의 조합입니다. 가끔 할아버지 아저씨들이 여기서 오징어순대랑 막걸리 드시는 모습 보면 먹고 싶어서 미칠 것 같습니다. 

메뉴

3인이상 간다면 만두전골을 추천드리고, 오징어순대는 강추입니다. 여름에는 열무회국수도 좋아요! 저는 매번 식사하러 갔는데 다음에는 술 마시러 한번 가고 싶어요. 녹두 빈대떡하고 소고기전도 있어서 너무 맛있을 것 같습니다. 우면산을 등산하고 내려와서 여기서 막걸리에 오징어순대, 빈대떡, 소고기전 먹으면 몸이 다 풀릴 것 같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고, 만두전골 (대)자와 오징어순대를 시켰습니다. 3명이서 가면 (소)자 시켜도 될 것 같아요. 저희도 너무 배불러서 조금 남기긴 했습니다.

 

오징어순대

먼저 오징어순대가 나왔어요. 오징어순대와 회무침과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만두전골을 먹기 전해 아주 입맛을 제대로 돋습니다. 제가 먹어본 봉산옥 메뉴 중에 오징어순대가 가장 맛있습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만두전골

만두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국물은 그렇게 진하지 않습니다. 끓기 시작하면 조금씩 먹기 시작하면 됩니다. 만두소는 고기랑 두부, 야채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편히 먹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날씨가 조금 쌀쌀해지거나 추울 때 먹으면 아주 제격입니다. 아무래도 미쉐린에서 선정한 집이다 보니 한 번은 꼭 드셔봤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