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철에 잠은 안 오고 시원한 맥주와 치킨이 당기신다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치킨집입니다. 왜냐하면 지나갈 때마다 장작냄새가 좋았거든요. 튀김옷을 입히지 않은 치킨을 좋아하는 편이다 보니, 장작구이 치킨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아마 운동하시는 분들은 튀김옷이 없는 치킨을 더 좋아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헬창 파이팅)

게다가 안에 밥도 들어있어 탄수화물도 일부 챙길 수 있는 부분이지요.ㅋㅋㅋ 게다가 앞에 테이블도 2개 정도 있어서 노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원하게 야외에서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밖에도 덥다 하시면 안으로 들어가시면 에어컨이 나와 시원합니다.

 

 

사당참나무한방통닭

주소: 서울 관악구 남현 1길 8 1층 

전화: 02-598-5992

오픈시간: 15:30~ 0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추천대상

운동을 하는 헬스인들(단백질 탄수화물까지 보충 쌉 가능)

열대야에 힘들어하는 분들

장작냄새를 좋아하시는 분들(캠핑족)

초복, 중복, 말복에 몸보신 필요하신 분들

테이블이 많고 사람이 많다면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경사진

앞에 이렇게 빨간 야외테이블이 두 테이블이 있어서 야외에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저녁에 밖이 선선하다면 야외에서 즐기셔도 좋습니다. 저희도 야외에서 먹고 싶었으나 먹을 때는 다 앉아계셔서 안에서 먹었습니다. 옆집에는 봉구비어도 있고 청송산오징어도 있어서 사람들이 북적북적합니다. 만약 북적대거나 자리가 없다면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미리 전화로 포장예약하고 받아서 가시면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안에서 보면 도로가 보여서 지나가는 사람들과 눈 마주칠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람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맥주 마시면서 거리를 보면서 먹었습니다. 주로 남자들이 많았고, 치킨은 주문하면 10분 이내에 가져다주십니다. 먼저 맥주를 한잔하고 계시면 됩니다. 

메뉴

참나무 장작구이와 반반구이 등이 있지만 반반구이에는 안에 밥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참나무 장작구이로 주문했어요. 오리지널이 가장 좋은 법이니까 참나무 장작구이로 선택해 줍니다. 다른 메뉴들도 다 맛있어 보이지만 저희처럼 2명이서 간다면 참나무 장작구니 추천드립니다. 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맛과 장작냄새가 주는 향을 모두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에 2차로 왔다고 하면 치킨이 아니더라도 한치, 오징어, 노가리 등의 마른안주에 맥주를 마셔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청송오징어에서 1차를 했다면 멀리 갈 필요도 없이 바로 여기나 봉구비어에서 2차를 즐기시는 것도 너무 좋을 듯합니다. 

맥주가 당기는 밤에 나와서 맥주와 마른안주시켜서 이야기 나누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가서 맥주 한잔 해야지)

 

 

토리와에즈 나마

일단 생맥주부터 시킵니다. 아무 기가 막히게 따라주시고 나오자마자 벌컥벌컥 마시면 엄청 상쾌하고 머리에서 전율이 오는 기분입니다. 그렇게 맥주를 몇 모금 마시다 보면 치킨이 나와요. 장작구이는 장작구이에 계속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굽는 게 아니에요. 그래서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포장주문을 하더라도 주문이 밀리지 않았다면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저녁시간대나 주문이 많을 시간에는 그 양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릴 거예요.

샐러드에 맥주를 즐기면 어느새 맥주가 반잔으로 줄고, 치킨님이 나오십니다. 치킨은 백숙처럼 안에 밥과 은행, 대추 등이 들어있어요. 이 정도면 몸보신으로 백숙대신 치킨을 먹는 것도 말이 될 것 같습니다. 중복이나 말복에 백숙이 지겹다면 장작구이 드시는 것도 좋겠군요. (중복에는 장작구이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겉바속촉의 표본입니다. 겉은 정말 고소하고 밥도 고소하고 운동하고 먹는다면 더없이 좋을 메뉴입니다. 맥주랑 같이 먹다 보니까 저희는 한 마리로 충분했습니다. 만약 운동인 들이나 양이 크신 분들이라면 살짝 부족할 수도 있겠는데 그럼 사이드메뉴를 하나 더 시키는 게 낫겠죠? 아님 맥주로 배 채우시거나.....

안에 있는 밥도 윤기가 자르르르해서 너무 맛있어 보이죠? 그리고 이 치킨과 샐러드도 찰떡이라 조금 느끼하다 싶으면 바로 샐러드로 손이 갑니다. 샐러드 좋아해서 한번 더 달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장작구이를 먹으면 다른 튀김옷이 있는 치킨들이 별로 안 당기고 맛이 없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사당이 아니더라도 동네에 잘 찾아보면 장작구이를 파는 차나 가게들이 종종 있을 겁니다. 거기서도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사당에는 사당참나무한방통닭이 있으니까 사당에 오시거나 근처에서 술을 드신다면은 참고해서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당이나 근처에 사는 분들에게도 자주 갈만한 치킨집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름에 몸보신도 가능한 참나무한방통닭 리뷰였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드시고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7.14 - [모든 리뷰] - [사당맛집]부추곱창 좋아하면 오드리곱창으로 오드라고, 곱창 Top맛집!

 

[사당맛집]부추곱창 좋아하면 오드리곱창으로 오드라고, 곱창 Top맛집!

날씨가 저녁에 선선하고 좋아지면서 노상을 할 수 있는 곳을 막 찾아다녔는데, 우연히 지나가는 길에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을 봤습니다. 그리고 가게 정면이 탁 틔여있어서 시원하니 아주 좋

one-castle.tistory.com

2023.06.06 - [모든 리뷰] - [사당양꼬치]만경양육관- 양꼬치와 옥수수온면 그리고 칭따오!

 

[사당양꼬치]만경양육관- 양꼬치와 옥수수온면 그리고 칭따오!

안녕하세요. 착한털보삼춘입니다. 가끔 양꼬치&칭타오가 생각날 때가 있잖아요. 저만 그런가요?ㅋㅋㅋ 분명 양꼬치가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저도 갑자기 시원한 맥주에 양꼬치가 생각나서 사

one-castle.tistory.com

2023.06.07 - [모든 리뷰] - [사당맛집] 만두전골맛집 명동칼국수! 칼국수도 맛있지만 전골 추천!

 

[사당맛집] 만두전골맛집 명동칼국수! 칼국수도 맛있지만 전골 추천!

날씨가 쌀쌀하거나 국물이 생각나는 날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이전에 사당에서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으러 간 적이 있어요. 등산하시고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평일 낮에는 한산합니다. 낮부터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