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백패킹을 다니다 보니까 오토캠핑장을 가거나 동계캠핑을 갈 때가 조금 난감했습니다.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오토캠핑장에 가는데 작은 백패킹용 텐트만 가져가기도 그랬고, 동계캠핑을 가고 싶어도 난로를 피울 수 없어서 항상 텐트 안 침낭 안에 갇혀 있어야 했어요. 그래서 항상 동계 때 쉘터를 가지고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 부러웠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쉘터를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백패커들에게는 욕심낼 만한 쉘터가 바로 백컨트리 쉘터제품입니다. 저희가 알아본 백컨트리 280 제품은 제품 무게만 치면 그렇게 무거운 편이 아니라서 백패킹을 다닐 때 텐트 대신에 가지고 다닐만한 제품입니다. 일단 백컨트리 280에 대한 제품 리뷰는 다음 포스팅에 다뤄보기로 하고 오늘은 쉘터와 어울리는 야전침대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리녹스 야전침대 VS 네이쳐하이크 야전침대

야전침대를 고민할 때 크게 2가지 제품에서 고민했습니다. 헬리녹스제품으로 구매를 할 것인지 아니면 네이처하이크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을 했는데요, 다른 분들도 야전침대를 사실 때 두 제품 중에서 고민을 하셨을 거예요. 

품질

품질면에서 보자면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예전에 친구랑 캠핑가면서 헬리녹스와 네이처하이크 제품을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누워보았을 때나 무게면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거의 같은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해 보였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이나 모양이 너무나 흡사해서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헬리녹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브랜드를 보고 사시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무게

무게도 헬리녹스제품이 약간 더 가볍기는 합니다. 700g차이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그 정도는 크게 차이 난다고 볼 수 없습니다.

헬리녹스 택티컬 코트 컨버터블 2.365kg

네이처파이크 야전침대 3.19kg

약 700g정도 차이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정도도 크게 느껴지신다면 헬리녹스 제품을 사셔도 상관없습니다.

가격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입니다. 헬리녹스는 브랜드값이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 커서 헬리녹스 택티컬 코트 컨버터블 제품 가격이 395,000원 약 40만원입니다. 거기에 레그를 별도 구매(93,000원)를 한다면 약 49만 원 정도입니다. 반면에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는 9만원대로 거의 5배 차이가 납니다. 헬리녹스 야전침대 1개 가격이면 네이처하이크 제품 5개 이상을 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너무나 가격차이가 커서 성능이나 품질에 비해 가격차이로 인해 네이처하이크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캠핑에 입문하거나 처음 야전침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이처하이크를 먼저 사서 사용하시고 사용량이 많거나 하시면 충분히 사용해 본 후 헬리녹스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   분 헬리녹스 코트 컨버터블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
품   질 DAC 프레임
경량코트
7시리즈 알루미늄합금
폴리에스테르 옥스포드
무   게 2.365kg 3.19kg
가   격 395,000원정도+레그별도 93,000원
총 488,000원
9만원대(레그포함)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 구매 결정

반응형
네이쳐하이크 야전침대 신형 VS 구형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를 사기로 결정을 했는데 여기서 또 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는 신형과 구형으로 나뉘는데 신형은 다리 부분이 4개로 되어 있어 견고하고 튼튼해 보이지만 높이가 낮아서 앉아서 사용하기에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 보입니다. 저희는 만약 백패킹을 갈 경우 야전침대를 가지고 다니면서 별도로 의자를 가지고 다니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조금이라도 무게를 줄여볼 생각으로 야전침대를 챙겨가면 의자는 챙겨가지 않고 침대에 앉아서 의자처럼 쓰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는 신형의 높이가 낮아서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리 설치가 되면 앉을 높이까지는 나오는 구형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 사양

너비 680mm x 길이 1900mm x 높이 380mm (레그를 빼고 사용하면 180mm)

 

블랙 VS 베이지

컬러도 블랙으로 살지 베이지로 살지 고민했습니다. 블랙으로 사면 프레임도 블랙이기 때문에 통일감이 생기는 데 너무 칙칙해 보였습니다. 저희는 의자도 다 블랙이라 침대는 조금 다른 색으로 구매해보고 싶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백컨트리 쉘터를 웜그레이로 구매했기 때문에 베이지가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쉘터가 카키색이라면 블랙이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쉘터의 색에 맞춰 베이지로 가기로 했습니다. 베이지 컬러이면 프레임도 이에 맞춰서 브라운 계열로 가면 참 좋을텐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안 드시면 블랙으로 구매하세요!!

제품 컬러는 사진과 동일합니다. 프레임이 회색과 빨간색으로 이루어져서 살짝 아쉬운데 그래도 사용하다보면 그렇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오히려 침대가 베이지색이라 마음에 더 들어옵니다. 설치과정은 헬리녹스나 네이처하이크나 동일합니다. 설치방법은 침대면 뒷면에도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참고하셔서 조립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설치방법

1. 알루미튬파이프를 길게 조립한 후 침대 양옆으로 끼워줍니다. 

2. 하부 프레임을 아치모양이 위로 가도록 겹침 부분이 풀어준 상태로 붙여줍니다.

3. 프레임에 고정한 후 조임레버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줍니다.

4. 다리를 붙여 높이를 완성해주세요.

꼭 아치 부분이 위로 가도록 조립해주셔야 해요!!!! 저희 와이프도 처음에 아래로 만들어놔서 버벅댔는데 꼭 위로 가도록 조립해야 합니다.

그리고 조임 레버를 미리 풀어두시고 고정한 후 조임레버를 딸깍 소리 나도록 눌러주세요. 조임레버는 양쪽 버튼을 누르면 풀리게 됩니다.

 

완성된 모습

완성된 네이처하이크 야전침대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백컨트리 웜그레이 색입니다. 색이 잘 어울리죠? 블랙으로 사도 잘 어울렸을 텐데 분위기가 좀 더 어두웠을 것 같아요. 밝은 색으로 사니까 좀 더 화사한 느낌입니다. 저는 캠핑용품 사면 거의 다 블랙으로 구매했는데 가끔 이런 화사한 베이지 컬러도 구매해도 좋은 것 같아요! 블랙만 사시는 분들은 베이지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오염이 있다??

저희는 2개를 구매했는데 한 개의 제품에 이렇게 얼룩이 지어져 있었어요. 아마 오랫동안 포장되어 있어서인지 아니면 뭐가 묻어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가끔 가다가 이렇게 오염된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반품하려다가 어차피 베이지색 쓰다 보면 오염되고 할 것 같아서 그냥 쓰기로 했어요. 베이지 색은 아무래도 사용하다 보면 때가 타고 오염될 수밖에 없어서 감안하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멀쩡한 1개도 하루 만에 약간의 얼룩이 생겼어요. ㅎㅎ 오염이 싫고 때가 타는 게 싫으시면 무조건 블랙으로 사세요!

 

이상으로 캠핑 야전침대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즐거운 캠핑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6.28 - [해외여행리뷰] - [후지산백패킹] 후지산 호수뷰, 여기서 캠핑을 하다니 황홀!

 

[후지산백패킹] 후지산 호수뷰, 여기서 캠핑을 하다니 황홀!

2일 차 일정 후모톳바라캠핑장 체크아웃(8시)-마트장본 후 호우토우식사-레드라인 18번 서니데리조트 하차- 체크인 저희는 후모톳바라캠핑장에서 1박을 한 후 체크아웃하고 나와서 식사와 장을

one-castle.tistory.com

2023.06.27 - [해외여행리뷰] - [후지산백패킹]호우토우덴뿌라에 들러서 전통음식먹고 마트 고고!

 

[후지산백패킹]호우토우덴뿌라에 들러서 전통음식먹고 마트 고고!

저희는 후모톳바라캠핑장에서 버스를 타고 나와 가와구치코역까지 가지 않고 그 전에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가와쿠치코 지역의 전통음식 호우토우 음식을 먹어보기 위해서이고, 또 다음 캠핑

one-castle.tistory.com

2023.06.23 - [해외여행리뷰] - [후지산백패킹]후모톳바라캠핑장에서 무조건 1박 하세요! 후지산 미쳤어요!

 

[후지산백패킹]후모톳바라캠핑장에서 무조건 1박 하세요! 후지산 미쳤어요!

일본의 후지산을 바라보며 캠핑할 수 있는 곳은 여기저기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에서 많이 알려진 곳이 후모톳바라 캠핑장입니다. 이미 많은 유튜버들이 다녀간 곳이기 때문에 유튜브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