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즘에는 사람들이 현지직송으로 전 지역 상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가 있다. 제철음식과 신선한 재료를 집에서 받아 요리를 해 먹는 게 좋은데, 우리도 이번에 대게를 현지직송으로 배달시켜서 먹어보기로 했다.
아마도 우리처럼 주문해서 먹는 사람이 꽤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게는 노량진수산시장에서도 배달 가능한데 러시아산이 아닌 국내산으로 먹어보고 싶어서 포항에서 주문을 했다. 동해쪽에는 러시아산이 많다고 했고, 노량진수산시장도 그렇다고 해서 포함에서 직접 주문해 보았다.
1. 산지직송(국내산)
주문처
저희는 박달대게 2미를 2개 총 4 미를 주문했고, 대게 2 미와 중사이즈 4 미, 그리고 서비스로 홍게 받았어요.
배송상태
저희는 대게를 4마리 주문했는데 품질 좋은 대게가 부족해서인지 대게2, 보통사이즈 4마리, 그리고 홍게가 한 마리 서비스로 왔습니다. 사장님이 전날 미리 전화 주셨어요. 박달대게가 부족해서 2마리 보내주고 다른 사이즈로 채워서 보내주셨습니다. 두 명이서 먹기에 많은 양이었고, 3명 이서도 충분히 먹을 양이었습니다.
일단은 쪄서 보내주기 때문에 받아서 팔팔 끓는 찜기에 2분정도 데워주시면 됩니다. 다리는 따듯해지긴 하는데 몸통이 살짝 데우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몸통은 따로 또 데워서 먹었습니다. 수율도 좋아서 잘 속이 꽉 차 있었습니다. 그래도 역시 현지에 가서 먹는 만큼은 안 되는 것 같았어요. 다음에는 한번 직접 가서 먹어보려고요.
포장상태
게들이 이렇게 사이좋게 담겨서 옵니다. ㅋㅋ 한 마리씩 꺼내서 데워서 먹고 또 데워서 먹고 했어요. 한꺼번에 데우면 또 식으니까 먹기전에 바로 데워서 먹었습니다. 2분 정도 찜기로 잘 데우니까 속살도 잘 빠져나오고 따듯했어요. 아쉽게도 직접 손으로 먹다 보니 손이 더러워져서 사진은 많이 못 찍었습니다. 수율이 어느 정도인지 찍었어야 했는데, 손으로 먹다 보니 그런 사진들이 없네요.
게 몸통 손질
게 몸통을 손질해서 밥을 비벼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먼저 게다리를 먼저 다 먹고나서 몸통은 따로 분리해서 손질해 놓았어요. 그리고 햇반을 데워서 비벼서 참기름 한 두 방울 넣어서 비빕니다. 몸통은 보통사이즈 게가 내장이 더 많고 맛있었어요. 대게는 다리가 맛있는데 몸통은 작은 사이즈 게가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대+중 사이즈를 섞어서 받는 것도 오히려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이볼과 함께 본격식사
대게랑 무슨 술이랑 먹을까 하다가 하이볼을 준비해봤습니다. 화이트와인도 준비를 했었는데 뭔가 벌컥 마시고 탄산이 있는 시원한 하이볼이 더 맞는 것 같아서 하이볼로 준비를 했고, 뭔가 우아하게 와인을 먹는 게 어울리지 않았어요. 그릇도 없이 식탁에 비닐을 깔고 마구 먹어댔습니다.
2023.02.06 - [모든 리뷰] - [하이볼위스키] JAMESON Triple Distilled로 만들어보자
게다리의 시커먼 부분은 먹는 데 그렇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이 없는 부분이에요.
우리 집 고양이는 호시탐탐 게를 노렸지만 철병방어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너희한테 양보 못할 맛이다!
게장비빔밥과 홍게라면
게장밥을 만들어서 슥슥 비벼서 김에 싸서 먹었습니다. 정말 배가 터져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적게 시켜서 밥이랑 홍게라면도 꼭 다 챙겨 먹어야겠어요. 이번에 제 생일이라 부족함 없이 시킨다고 와이프가 돈 좀 썼네요. 이때는 맥주로 넘어와서 먹었고, 마지막 홍게는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 다음에 라면 먹을 때 넣어서 먹으려고요.
추운 겨울날에 어디 나가기 싫고 할때 이렇게 현지직송으로 시켜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제 친구들은 가리비나 조개등도 제철음식을 바로바로 시켜서 먹더라고요. 제철음식을 싸게 시켜서 먹는 게 좋은 소비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2. 노량진 수산시장 배송(러시아산)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주문하려면 앱 ' 인어교주 해적단'을 다운받아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앱을 이용하면 노량진 수산시장의 매장을 쉽게 비교할 수 있고, 시세도 알 수 있다. 그냥 가면 시세가 어떤지 어디가 좋은지 알기 어렵고 복잡하지만 앱으로 미리 파악하고 좋은 곳을 알아두면 좋다.
수산시장에는 러시아산이 들어오는데 국내산 못지 않게 수율이 좋고 크기가 커서 가성비가 좋다. 맛을 보아서 국내산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을 정도라 러시아산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우리도 앱을 통해서 여러 가게를 비교하고 리뷰를 보고, 가격을 비교해 가면서 선정을 했다. 앱으로 하면 정말 쉬우니까 꼭 앱을 다운받아서 미리 시간에 맞춰서 주문하자!
그리고 중요한 것은 성수기에는 직접 찾으러 가면 안된다는 것이다.
택배비는 13,500원 정도인데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퀵으로 배송받는 게 좋다. 왜냐하면 직접 가지러 갔다가 2시간이 넘게 걸렸고, 노량진수산시장 앞에서 1시간을 넘게 지체해버렸기 때문이다. 퀵배송도 늦기 때문에 직접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은 사서 고생하는 짓이다. 13,500원이면 따듯한 집에서 시간아끼면서 즐겁게 대게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값으로 충분하니 절대 돈 아끼지 말고 퀵배송을 하길 바란다. 우리도 6시에 픽업하기로 했는데 7시가 되서야 픽업을 했다. 그것도 중간에 차에서 내려서 먼저 가서 받아왔다.
대게를 1.7kg를 시키고 부족할 것 같아 모듬회를 같이 시켰다. 대게만으로도 2명이서 먹기 충분했고, 수율도 좋아서 배불리 먹고 밥도 비벼 먹었다. 모듬회는 대게만 먹기 아쉬우면 추가로 시키면 좋다. 3명정도 되면 추가로 시켜도 좋을 듯.
조용히 가족끼리 오붓하게 먹고 싶다면 직접 가게에서 먹기 보다 이렇게 집에서 편하게 대게를 받아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산지직송과 수산시장으로 주문하는 방법이 있으니 취향과 가격에 따라서 주문하면 좋다. 추운 겨울에 밖으로 나가지 말고 집에서 안전하고 따듯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기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12.27 - [생활꿀팁] - 서울 해맞이(일출) 추천 장소 BEST 5
2023.12.25 - [생활꿀팁] - 겨울철 한파 시 경유차 방전 방지 및 예방 방법 총정리
'모든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악산맛집]육주-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분위기 좋은 한우집, 파돌박이와 갈비살 (58) | 2024.01.05 |
---|---|
[사당맛집] 장가네 토종 순대국: 오소리감투국+야채찹쌀순대+막걸리 (86) | 2024.01.03 |
신세계백화점에서 뭐 먹을까 고민이라면 살롱드 호우섬에서 딤섬! 콜! (87) | 2023.12.28 |
[이수 브런치] 영화보기전에 쁘띠우스 베이커리(Petitours bakery) 에서 브런치 (65) | 2023.12.23 |
[통일전망대 맛집] 중화비빔면과 탕수육이 맛있는 동해반점 (74) | 2023.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