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비가 오는 날씨가 순댓국이 당기는 이유가 있을까요? 우연찮게도 비 오는 날 순댓국을 먹게 되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저번에도 사당에서 비 올 때 서래순대국에서 순댓국을 먹었는데 이번에도 비가 오는 바람에 새로운 순댓국집에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약간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따듯한 국물이 생각나고 든든한 식사를 하고 싶어서 그런 것 같아요.ㅋㅋ 저만 그런 것 아니죠?
 
2023.07.31 - [모든 리뷰] - [사당맛집]수제순대국전문 서래순대국, 정말 맛있습니다!

 

[사당맛집]수제순대국전문 서래순대국, 정말 맛있습니다!

비도 오고 집에만 있기 그래서 사당역쪽으로 순대국을 먹으러 갔습니다. 오후 4시쯤 넘어서 방문해서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순대국집은 집 근처에도 많이 있는데 여기로 간 이유는 모

one-castle.tistory.com

이전에 갔던 서래순대국은 순대가 정말 맛있었어요. 순대국보다는 순대가 맛있어서 모듬을 시켜서 드시라고 추천드렸는데, 장가네 토종 순댓국은 오소리감투국이나 순댓국이 맛있어요! 직접 재료준비까지 직접 하시고 운영하셔서 더 믿고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가네 토종 순대국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길 38
전화: 02-587-2207
영업시간: 10:30~ 22:30(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3~5시
추천메뉴: 오소리감투국,순대국,곱창볶음,곱창전골
위치

 

 
 

메뉴 및 실내 분위기

메뉴는 순댓국류와 곱창전골, 곱창볶음, 수육 등이 있어요. 인원이 조금 많이 가면 곱창볶음이나 수육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인이서 가게 되면 순댓국이나 오소리감투국을 드시고 야채찹쌀순대를 추가로 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순대국에 순대가 들어간게 별로 안 좋아요. 그래서 순대를 따로 시켰어요. 오소리감투국에서 순대가 안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순대가 들어가더라고요.ㅎ 순대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순대국이나 오소리감투국 주문하실 때 순대 빼달라고 미리 이야기하시는 게 좋아요!

반응형

내부 분위기는 아저씨들이나 혼자 식사하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혼자 식사할 곳을 찾는 분들이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아저씨들 2-3명이 모여서 술 한잔 마시기에도 좋고요. 단 브레이크 타임에는 술안주를 요리할 수 없어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낮부터 먹으려면 3-5시에는 먹는데 이때 먹을 수 없어서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먼저 주문한 순대가 나왔는데 탱글탱글하고 따듯해서 아주 맛있어요. 내장들도 다 신선해서 비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모든 재료가 신선해 보이고 맛이 좋습니다. 두 분이서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깔끔하게 잘 운영하시는 것 같습니다. 부추는 나중에 국이 나오면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순대를 보고 그냥 먹을 수 없어서 바로 막걸리를 꺼내서 먹었습니다. 잔도 다 냉장고 안에 있어서 말씀하시고 꺼내드시면 됩니다.

야채찹쌀순대

깍두기는 큼직하게 담겨있어서 알아서 먹을 만큼만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깍두기랑 순대랑만 해도 막걸리 안주로 충분합니다. 어떻게 막걸리 안 먹습니까?

기본 반찬

술 종류는 다양하니까 취향대로 먹으시면 되고 저는 비도 오고 그래서 니(막걸리) 생각이 나서 막걸리를 먹기로 했습니다. 
순댓국 먹을 때 소주를 먹거나 순대를 시켜서 막걸리를 먹거나 둘 다 너무 좋습니다. 등산을 하시고 식사하거나 막걸리 먹고 싶은 분들은 여기로 오셔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소리감투국

오소리감투를 좋아해서 처음으로 오소리감투국을 시켜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소리감투가 잔뜩 있어서 신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한 가득이라 따로 소금 찍어서도 먹고 했어요! 저는 꼬득꼬득한 오소리감투가 너무 좋더라고요. 개인마다 좋아하는 식감과 취향이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음식 주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명만 되었어도 곱창전골이나 수육으로 갔을 텐데 아쉽네요! 다음에는 친구들이랑 등산하고 내려와서 든든하게 막걸리랑 곱창볶음, 수육을 먹어봐야겠어요!!!

국은 약간 간이 되어 있지 않아서 본인 입맛에 맞게 넣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부추만 올려서 먹다가 나중에는 다진 양념랑 새우젓 넣고 먹었습니다. 처음부터 간을 하시지 마시고 조금 드시고 첨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2명이서 갔기 때문에 국 종류 하나랑 야채찹쌀순대를 시켰어요. 양이 크신 분들은 국 하나씩 시키고 야채찹쌀순대를 시키거나 아니면 수육이나 곱창볶음을 시키고 국을 하나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2번째 방문

이번에는 저녁에 한번 가봤어요. 저녁에도 자리가 없을 만큼 사람들이 식사 겸 술 한잔 하시러 많이 오시더라고요. 저희도 5-10분 기다렸다가 겨우 자리에 앉았습니다. 혼자 식사하시는 분들이 계실 경우는 조금만 기다리면 자리 정리해주십니다.

이번에는 술을 한잔 제대로 걸치기 위해서 5명이서 갔고, 자리는 만석이었습니다. 저희 다음에도 사람들이 웨이팅으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은 부추무침과 깍두기, 새우젓, 된장, 소금 나오고 처음에는 야채 찹쌀 순대를 시켰어요. 곱창전골도 시켰는데 요리시간이 걸리니까 그 전에 야채찹쌀순대부터 마시면서 맥주 한잔 했습니다.

야채찹쌀순대는 정말 쫀득쫀득해서 입에서 씹는 식감이 아주 좋아요. 다른 내장들도 좋지만 순대가 아주 좋아요!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곱창전골

곱창전골 비주얼이 아주 미쳤습니다. 그리고 곱창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오히려 곱창이 남아서 육수를 한번 더 넣어서 먹었습니다. 곱창 맛이 아주 일품이고 냄새도 나지 않고 질기지도 않아서 먹기 편했어요. 완전 소주안주라 겨울날 추울 때 국물 당기실 때 먹으면 좋습니다. 밥 생각도 나면 밥 하나 시켜서 먹어도 좋고, 저희는 다 먹고 볶음밥을 시켜 먹었어요!

곱창이 너무 많아서 국물 먹다보니까 아래 곱창이 엄청 많더라고요. 다시 육수 좀 달라고 해서 부어서 다시 재탕해서 먹었습니다. 곱창전골은 정말 맛있어서 다음에 또 생각날 것 같아요. 아마 저희처럼 왔다가 맛을 잊지 못하고 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저씨들도 있는데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예요. 이 근처에 정성곱창전골이라는 곳도 있는데 약간 맛의 차이는 있습니다. 정성곱창전골도 맛이 좋아서 사람들이 웨이팅을 많이 해요. ㅠ

곱창전골 좋아하시면 두 곳 중에 한 곳으로 빈 자리나 빨리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가세요. 두 곳 다 맛이 아주 좋습니다.

2022.10.09 - [생활꿀팁] - 사당 정성곱창전골(사당점) 맛집 / 캠핑요리추천

 

사당 정성곱창전골(사당점) 맛집 / 캠핑요리추천

날씨가 좀 쌀쌀해지면서 곱창전골이 생각나는 계절이 왔다. 무얼 먹을까 고민하던 차에 새로 생긴 곱창전골집이 생각나서 가보기로 했다. 오픈 했을 당시는 사람이 없어서 휑~하기도 했는데 어

one-castle.tistory.com

 

 

곱창볶음

원래는 머리고기수육을 시키려고 했는데 다 떨어졌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곱창볶음을 시켰어요. 곱창볶음은 불맛이 강하고 매콤한 맛은 아니어서 저희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혹여나 추가 메뉴 시키시려면 머리고기수육을 추천드립니다. 불맛을 좋아하시고 매운 맛을 안 좋아하시면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볶음밥

마지막에는 아쉬운 마음에 볶음밥을 2개 비벼서 먹었습니다. 볶음밥도 아주 맛있어서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꼭 머리고기수육을 먹어보고 싶네요. 겉으로는 사람 별로 없을 것 같은 곳인데 사람이 아주 많으니까 일찍 오시거나 사람들이 빠질 타임에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겨울날 곱창전골 생각나시면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네요. 야채찹쌀순대와 곱창전골은 정말 강추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12.10 - [모든 리뷰] - [봉천시장 순대국밥] 머릿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가셔야 하는 순대국밥의 성지! 중앙순대

 

[봉천시장 순대국밥] 머릿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가셔야 하는 순대국밥의 성지! 중앙순대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순대국밥집이 있었어요. 서울대입구쪽에 있는 봉천중앙시장 안에 있는 순대국밥집입니다. 저번에 지나가다가 또 생각나서 이번에는 주말에 일부러 먹으러 찾아갔습니다.

one-castle.tistory.com

2023.09.17 - [모든 리뷰] - [남현동삼겹살집] 삼겹살과 김치볶음밥 생각난다면, 우리동네 명문삼겹살!

 

[남현동삼겹살집] 삼겹살과 김치볶음밥 생각난다면, 우리동네 명문삼겹살!

금요일에는 어디 가도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금요일 저녁에 사당에 나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허탕 친 적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금요일은 되도록이면 사당까지 나가지 않고 동네에서

one-castle.tistory.com

2023.08.04 - [모든 리뷰] - [관악산맛집]육주-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분위기 좋은 한우집

 

[관악산맛집]육주-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분위기 좋은 한우집

오랜만에 가족들과 소고기집을 찾다가 괜찮은 곳을 발견했습니다. 맛있는 소고기집이 많다 보니까 엄청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정육식당으로 가면 바로 고기를 받아다가 먹으니까 믿을 수 있고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