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가족들과 소고기집을 찾다가 괜찮은 곳을 발견했습니다. 맛있는 소고기집이 많다 보니까 엄청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정육식당으로 가면 바로 고기를 받아다가 먹으니까 믿을 수 있고 시장감성도 있는데 또 깨끗한 곳을 원하는 여성분이나 가족들과 같이 갈 경우에는 분위기도 무시 못하니까 조금 깔끔한 곳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이곳은 이런 분들께 강력추천드립니다.
추천대상
-여성분과 좋은 곳에서 와인과 고기먹고 싶을 분(강력추천!)
-깔끔한 곳에서 모임하고 싶은 분
-가족들과 분위기 좋게 식사하고 싶은 분
육주
주소: 서울시 관악구 남현길 63-5 103호
전화: 0507-1494-9024
주차: 길가에 대어도 무방함
지도
육주가 좋은 점
1. 소고기랑 잘 어울리는 와인을 같이 페어링 한다.
2. 숯불에 굽고, 집게로 먹는다
-집게로 먹으니까 따로 굽는 사람이 없고 각자 구우면서 바로 찍어 먹을 수 있어서 좋다. 꼭 캠핑 와서 먹는 듯한 느낌이다
3. 고기가 엄청 맛있고 메뉴가 딱 2개로 좋다. 뭐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4. 사이드 메뉴도 너무 잘 어울린다. 술국과 비빔면 모두 최고!
메뉴
소고기는 국내산 한우만 쓰고 두뿔로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살치살은 기름이 좔좔 흘러 먹는 순간 없어집니다. 다만 몇 점 먹으면 느끼할 수 있으니 파절이와 갓김치를 같이 곁들여야 오래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인/하이볼/생맥주 등 술도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대로 골라 마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5명이서 방문해서 파돌박이랑 살치갈비살, 사골 된장술밥과 파채비빔면을 다 먹어보았어요. 2명이서 가면 다 먹어보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적어도 3명이서 가서 다 먹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테이블 세팅
테이블세팅도 신기했는데 저런 돌접시에 고추냉이와 소금만 놓아졌는데 각자 앞에 두고 굽고 바로 찍어서 먹으니 엄청 편했어요. 동그란 접시가 아니고 테이블과 맞춘 모양이라 공간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듯했습니다. 그리고 뭔가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아사히 생맥주부터
날씨가 습하고 덥기 때문에 불과 고기가 준비되기 전에 우리는 맥주부터 한 잔씩 시켜서 들이켰어요. 고기가 들어가기 전에 그래도 맥주를 한 잔 털어주는 것이 예의이므로! ㅎㅎ 아사히 생맥주는 일본에서 먹는 그런 맥주맛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탄산이 들어간 맛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는 맥주 한잔만 마시고 소주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ㅋ(일본 생맥주 맛은 따라갈 수가 없어....ㅠㅠ)
파절이와 갓김치 오이무침
소고기의 기름진 맛을 상쇄해 줄 반찬이 바로 파절이와 갓김치입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오이무침도 있어서 느끼한 부분을 잘 잡아줍니다. 그래서 고기만 먹지 마시고 중간중간에 기본 반찬들이랑 잘 조합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참 유용한 집게
여기 식당은 각자 집게를 사용해서 먹어요. 어르신들은 신기하게 생각하시기도 하지만 캠핑 같은 걸 가거나 먹방을 봐도 집게로 드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저도 한번 집게로 먹어보고 싶었어요. 얼마나 편한 지도 궁금했기 때문에 괜찮으면 다음에 캠핑 갈 때 하나 구매할 까 생각 중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너무너무 대만족 합니다. 소고기는 굽는 게 생명인데 혼자 바쁘게 굽는 것은 옳지 않아요. 그렇다고 젓가락으로 구울 수도 없고... 이렇게 하나씩 들고 구우면서 바로바로 집어 들어 먹으니까 세상 편하고 싸울 일도 없습니다. 고기도 자기 취향에 맞게 굽기도 하고요.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어요!
신선한 한구 계량
젊은 청년분들이 운영하는 식당이라 파이팅도 서비스도 너무 좋았고, 보이는 곳에서 계량을 해가며 잘라주셔서 무엇보다 믿음이 갔습니다. 손님 앞에서 보이는 곳에서 작업한다는 게 쉬운 것은 아닐 것 같은데 오픈해 두고 자르고 계량도 다 보여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앞으로 더 장사가 잘 되고 성공했으면 하는 식당이에요.
이렇게 손님한테 보이도록 계량을 하고 테이블로 가져다주십니다. 이것은 속일 수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ㅎㅎ 가끔 식당 가면 이게 200g이 맞나 의심이 되는 순간들이 있잖아요? 여기서는 그런 의심 거두셔도 됩니다.
미친 마블링
살치갈비살입니다. 사장님께서는 살치살부터 먼저 드셔보라고 해서 살치살부터 구워서 먹었습니다. 첫 고기를 먹고나서 너무 맛있어서 기분이 200%좋아졌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녹아내렸어요. 정말 녹아내려서 입안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살치살을 먹고 갈비살을 먹었습니다. 갈비살도 그냥 먹어도 될 만큼 신선해보였는데 구워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살치살과 갈비살 조합이 괜찮았고, 다른 부위 많이 팔아봤자 소용없고 이렇게 메뉴 간단히 해도 될 것 같았어요.
한번 백종원 사장님이 와서 드셔보고 평가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따 맛 재밌다잉~"
고기 보시고 다음에 한 번 꼭 보시길 바랍니다.
고기공격
사진만 봐도 집게 가져가서 먹고 싶은 맛...
정말 소고기는 너무 맛있는데 느끼해서 못 먹는 게 한이 될 정도예요. 왜 안 배부른데 먹질 못하니..... 왜.....ㅠㅠㅠㅠㅠ
하이볼
맥주 마시다가 하이볼 마셔도 너무 좋아요! 하이볼 메뉴도 있어서 대만족 합니다.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 유튜브 보면 맥주 마시다가 하이볼로 넘어가잖아요? ㅎㅎ 그래서 저도 맥주 마시다가 하이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 보았습죠.
파돌박이 주문
살치갈비살 이후에 파돌박이를 주문했어요. 살치갈비살을 먹고 난 다음에 파돌박이를 먹었습니다. 사장님이 그게 더 좋다고 했어요. 이유는 사장님한테 물어보세요. 아마도 파맛을 보면 고기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어서이지 않을까요?
고기 본연의 맛을 먼저 다 느끼기 위해 살치갈비살을 먼저 드셔보라고 한 것 같아요(제 추측)
파돌박이 비주얼이 또 미쳤다 그죠?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파를 다진 게 같이 나와서 차돌박이를 굽고 다진파를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파랑 같이 먹어서 산뜻하고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아요. 소고기 많이 먹으려면 파 많이 먹어야 해요.
차돌박이에 다진 파 올리고 파절이 올리고 고추냉이 살짝 올려서 아~~~~~
한쌈
어느 정도 배가 차고 하이볼도 한잔 때리고, 된장술밥이랑 파채비빔면도 하나 주문해 보았습니다. 거의 후식느낌 ㅋㅋㅋ 술국은 가운데 올려서 먹어도 됩니다. 밥이 들어가 있어서 국자로 떠서 드시면 됩니다. 먹으면 다시 해장되는 느낌!
그래서 소주를 한병 더 시켰습니다....
파채비빔면도 너무 맛있습니다. 산뜻해서 마무리로 먹기 참 좋아요. 젊은 사람들은 파채비빔면을 많이 먹고 연세가 있는 사람들, 또는 소주를 드시는 분들은 술국을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술국과 파채비빔면 모두 순삭이 되었습니다.
서비스로 파인애플주스
마지막으로 파인애플주스도 주셨어요!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꽤 사람들이 있어고 연인으로 보이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커플들이 와서 분위기 있게 마셔도 좋을 공간이고요. 가족끼리 와도 너무 좋을 곳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깔끔한 곳을 좋아하셔서 이곳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희처럼 깔끔한 소고기집을 찾으신다면 육주가 정말 좋습니다.
식당은 사당역과 조금 거리가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오시거나 술을 드실 계획이라면 택시를 타고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있는 식당이라 거리가 조금 한산하기도 한데 조용히 맛있는 식사 하시고 싶은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2번째 방문
육즙이 흐르는 소고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집 근처에 육주를 또 갔습니다. 파김치와 갓김치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아사히 생맥주가 있어서 바로 하나 시키고 갈비살과 파돌박이를 하나씩 시켰습니다. 여기는 메인메뉴가 파돌박이와 갈비살밖에 없습니다. 주문을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갈비살은 여전히 맛있고 노릇노릇 숯에 구워서 바로 소금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둘이 오붓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식당안에는 북적거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파돌박이와 파채비비면
파돌박이와 파채비빔면의 조합이 아주 좋아요. 파채비빔면 미리 시켜서 꼭 같이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파돌박이에 와사비와 파김치 또는 갓김치 올려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이 비주얼보고 안 참을 수가 없어요! 리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것으로 육주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7.31 - [모든 리뷰] - [사당맛집]수제순대국전문 서래순대국, 정말 맛있습니다!
2023.07.20 - [모든 리뷰] - [사당맛집]사당참나무한방통닭: 한여름 몸보신은 여기에서!
2023.06.07 - [모든 리뷰] - [사당맛집] 만두전골맛집 명동칼국수! 칼국수도 맛있지만 전골 추천!
'모든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ab롤아웃: 까맣고 빨간 운동기구는 저리 가라 (22) | 2024.01.14 |
---|---|
[양양맛집] 백반기행에 나온 단양면옥 수육+막국수 별미입니다. (31) | 2024.01.07 |
[사당맛집] 장가네 토종 순대국: 오소리감투국+야채찹쌀순대+막걸리 (86) | 2024.01.03 |
[대게주문]집에서 대게시켜서 먹어보자! 산지직송 방법과 노량진 수산시장 배송 (23) | 2023.12.29 |
신세계백화점에서 뭐 먹을까 고민이라면 살롱드 호우섬에서 딤섬! 콜! (87) | 2023.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