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여름이 다가오면서 운동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운동하면서 관련 어플 많이 쓰시고 계실 거예요. 
달리기 하시는 분들은 나이키러닝앱쓰기도 하고 다른 러닝앱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저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데 매번 세트별로 기록하고 하고 싶어서 어플을 찾아서 쓰고 있습니다.
대게 조금 쓰다가 유료로 전환하라고 나오기도 하고 아예 유료어플들도 많아서 무료어플로 찾아보다가 정착했습니다.
 
바로 Burn.fit 이라는 앱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생긴 앱인데 무료로도 충분히 쓸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 4-5개월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유료로 전환하지 않았는데 무료기능으로도 충분히 쓸 만합니다.
 

메인시작화면

반응형
캘린더기능

캘린더 기능이 있어서 내가 언제 운동을 했는지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제 기록을 보면 주 3-4회는 했네요. 5월은 조금 저조하긴 하지만 이렇게 내가 얼마나 운동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조금 반성도 하게 되고, 만약 이번주에 운동을 많이 못했는데 채우려고도 하는 의지가 생깁니다.
 

운동기록 및 불러오기 기능

운동을 하다가 자신의 목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기록이 되다 보니까 예전 기록을 불러올 수도 있어서 참 좋습니다. 저는 매번 하고자 하는 운동기록을 불러와서 똑같이 하거나 조금씩 늘려가려고 합니다. 

운동 추가(부위별 분류)

오늘은 가슴운동하는 날이라고 하면 가슴탭을 누르면 가슴운동 리스트가 쫙~나옵니다. 그중에서 하고자 하는 운동을 선택하고 세트를 설정하고 무게와 횟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운동별로 운동동작이 나와서 어떤 동작의 운동인지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운동을 누르면 화면에 보이는 사람이 어떻게 움직여서 운동하는지 보여줍니다. 내가 주로 하는 운동이면 추가할 수 있고 몇 번을 했는지도 나옵니다.

 
 
 

이전 운동기록 불러오기

이전에 내가 했던 루틴을 그대로 가져와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이 너무 좋더라고요. 이전에 내가 무게를 얼마를 했고, 몇 번을 했는지 기억할 수 없는데 최근의 기록을 불러와서 똑같이 할 수 있어요. 이전기록보다 못할 때도 있고 더 많이 할 때도 있고 그래요. 참 신기해요.

나의 운동 분석

내가 했던 운동의 최고 무게, 최대 볼륨, 1RM 예상 등을 알려줍니다. 물론 PRO로 전환하여 유료로 사용하면 더 좋은 기능과 많은 분석을 해줄 거예요. 근데 무료기능으로도 충분할 만합니다. 

SNS 공유

운동을 다하고 나면 사진도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내 사진을 기록해서 몸바디로 남겨둡니다. 물론 저장하고 SNS에도 연동되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어플을 통해서 사진을 남기고 운동기록도 같이 넣어서 운동계정에 남겨놓고 있습니다.
 

알람기능 및 세트 간 쉬는 시간 설정

저는 일정 시간이 되면 운동하라고 알람오도록 설정을 해두었고, 세트사이에 쉬는 시간도 40초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럼 애플워치에도 알람이 와서 시간체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괜히 세트별로 시간 보면서 하거나 멍 때리고 있지 않고 운동할 수 있어요. 이것도 참 좋은 기능입니다. 애플워치랑 연동이 돼서 핸드폰을 계속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유료로 사용하면 워치에 더 많은 기능이 보일 겁니다.
 
 

다시 정리하면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리

1. 캘린더기능
2. 운동기록
3. 운동 추가(부위별 분류)
4. 이전 운동기록 불러오기
5. 나의 운동 분석
6. SNS 공유
7. 알람기능 및 세트 간 쉬는 시간 설정
 
운동기록하고 싶다면 무료기능으로 번핏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최근에 쓰고 있는 어플도 하나 더 추천드려요. 번핏이랑은 조금 구성이 다르고 기능도 추가되어 있어서 운동어플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같이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써 놓았으니 비교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4.02.09 - [모든 리뷰] - [무료운동어플] 운동할 때 유용한 무료운동어플 추천합니다! 플릭 Fleek

 

[무료운동어플] 운동할 때 유용한 무료운동어플 추천합니다! 플릭 Fleek

새해 들어서 운동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도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이 등록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눈치 보면서 운동을 해야 하지만 사람들이 많으면 더 열심히 하게 되는

one-castle.tistory.com

 

그럼 득근하시길 바랍니다.

 


2023.05.05 - [모든 리뷰] - [운동기구]엑사이더 런닝바이크 EX460 로 집에서 유산소 시작!

 

[운동기구]엑사이더 런닝바이크 EX460 로 집에서 유산소 시작!

헬스장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가기 싫고 집에서 티브이 보면서 운동하고 싶었어요. 저 말고요, 제 와이프가요. 그래서 헬스장에 가자고 가자고 해도 안가고 집에서 운동하는 편인데, 몇 주

one-castle.tistory.com

2023.02.14 - [모든 리뷰] - [리뷰]ab롤아웃: 까맣고 빨간 운동기구는 저리 가라

 

[리뷰]ab롤아웃: 까맣고 빨간 운동기구는 저리 가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최고 효과 좋은 복근 운동은 AB롤아웃(AB슬라이드)라고 밝혀졌습니다. 행잉레그레이즈나 크런치, 플랭크 등 많은 복근운동이 있지만 특히나 효과가 좋은 허리에 무리가 없는

one-castle.tistory.com

2024.02.16 - [모든 리뷰] - [헬스장비추천] 타이거 퀵그립 스트랩 그리고 하빈저 헬스벨트, 두 개면 끝!

 

[헬스장비추천] 타이거 퀵그립 스트랩 그리고 하빈저 헬스벨트, 두 개면 끝!

목차 입문자들이 퀵그립 구매할 때 고민 많이 하실 텐데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베르사 그립 같은 경우는 10만 원이 넘는데 내가 그런 거 쓸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 오래 쓸건데 투자하자는 마

one-castl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